2024-04-27 02:21 (토)
"경남지사직 즉각 사퇴하라" 한국당 경남도당 촉구
"경남지사직 즉각 사퇴하라" 한국당 경남도당 촉구
  • 박재근 기자
  • 승인 2019.01.30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경남도당은 "김경수 도지사의 즉각 사퇴"를 요구하고 나섰다. 한국당 경남도당은 "드디어 김경수 지사의 국민여론조작, 문재인 대선 후보 측의 댓글조작이 단죄를 받았다"며 "법원은 30일 오후 민주주의 유린범죄를 감추려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려온 김 지사를 법정구속 한 만큼, 김 지사는 경남도민과 국민들에게 사죄하고 즉각 지사직에서 물러나야 한다고"고 밝혔다. 이어 "가뜩이나 어려웠던 경남경제를 망가뜨리며 서민과 중소기업, 상공인들을 어렵게 해온 김 지사는 이제 지사 자격이 사라졌다. 2심 재판 운운하며 지사직에 연연할 경우 경남도민과 국민들의 더 큰 단죄가 따를 것임을 명심하고 즉각 퇴진하는 것이 정도다"고 지적했다.

 이어 "법원판결로 드러난 김 지사의 범죄는 실로 중대하다. 김 지사는 드루킹 일당과 공모해서 19대 대선에서 문재인 후보를 당선시킬 목적으로 지난 2016년 말부터 포털뉴스 기사 여론조작 프로그램인 `킹크랩`을 이용해 2016년 12월부터 지난해 3월까지 기사 8만여 개에 달린 댓글 140만여 개의 공감ㆍ비공감 클릭 9천970여만 회를 조작함으로써 국민여론을 심각하게 왜곡했다. 이는 민의에 기초한 민주주의를 뿌리부터 흔든 중대한 범죄였다"고 주장했다. 또 "그동안 김 지사는 드루킹의 공모혐의가 낱낱이 드러났음에도 `나는 모르는 일`이라고 거짓말을 일삼았으나 이번 법원 판결로 국민의 상식이 어긋나지 않았음이 밝혀졌다. 법정 구속돼 업무를 볼 수 없게 된 김 지사는 즉각 사퇴하는 것만이 위기를 겪고 있는 경남경제를 살리고 경남도민과 국민들에게 저지른 죄를 조금이라도 용서받는 길이다"고 주장했다.

 이에 자유한국당 경남도당은 350만 도민과 함께 김 지사의 즉각적인 사퇴를 촉구한다. 또한 19대 대선 당시 민주당 측에 의해 이뤄진 댓글조작과 민주주의 유린을 강력 규탄한다. 자유한국당 경남도당은 도민들과 함께 김 지사와 민주당이 유린한 민주주의와 경남경제 회복에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논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