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5:55 (토)
‘제로페이’ 활성화 행정센터 나섰어요
‘제로페이’ 활성화 행정센터 나섰어요
  • 이병영 기자
  • 승인 2019.01.28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 마산회원구 구암2동 앱 설치 안내ㆍ홍보물 배부
창원시 마산회원구 구암2동은 제로페이 이용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적극 홍보에 나섰다.
창원시 마산회원구 구암2동은 제로페이 이용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적극 홍보에 나섰다.

 창원시 마산회원구 구암2동(동장 한정복)에서는 제로페이 이용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적극 홍보에 나섰다고 28일 밝혔다.

 제로페이란 QR코드방식의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다. 소상공인에게는 카드수수료 부담을 줄여주고, 소비자에게는 소득공제 혜택 40%을 받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정책이다. 소비자는 제로페이 사업에 참여한 페이코, 네이버, 이지페이 등 민간 간편결제 앱을 다운받아서 회원으로 가입하고, 가입매장에 비치된 QR코드를 촬영해 결제금액을 입력한 뒤 전송하거나, 판매자가 매장 내 결제단말기에 있는 QR리더기로 소비자 스마트폰 앱의 QR코드를 찍으면 결제가 완료 된다.

 구암2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전 직원이 제로페이에 가입하고 이용활성화에 적극 나섰다.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주민들과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참여자 등을 대상으로 사용자 앱을 함께 설치하며 제로페이 이용방법을 직접 안내하고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적극적인 이용을 권장하고 있으며, 지역 내 사업장을 방문해 안내하고 신청서를 접수받는 등 소상공인 가맹점 가입에도 적극 홍보하고 있다.

 구암2동(동장 한정복)은 “소득공제 혜택과 공공시설 이용료도 할인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줘지는 제로페이 서비스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만큼 주민들에게 잘 정착될 수 있도록 제로페이 서비스와 ‘창원경제 부흥 원년’에 대한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