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3 (금)
양산상의 “실효성 있는 세정 지원 필요”
양산상의 “실효성 있는 세정 지원 필요”
  • 임채용 기자
  • 승인 2019.01.24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국세청장 초청 간담회 회원업체 대표 등 25명 참석
양산상공회의소는 지난 23일 양산상의 중회의실에서 김대지 부산지방국세청장을 초청해 세정간담회를 개최했다.
양산상공회의소는 지난 23일 양산상의 중회의실에서 김대지 부산지방국세청장을 초청해 세정간담회를 개최했다.

 양산상공회의소는 지난 23일 양산상의 중회의실에서 김대지 부산지방국세청장을 초청해 회원업체 대표 등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정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계속되는 경기침체로 대부분의 중소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세무당국과 적극적인 소통이 필요하다는 차원에서 상의에서 마련했다.

 이날 조용국 회장은 지금의 어려운 지역 경제 현황을 설명하고, 지역 기업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세정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간담회 주요 내용으로는 기업의 상속관련 요건완화 및 지원 확대, 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중견기업의 기준요건 완화 및 법인세율 감면, 지역 경기가 활성화될 때까지 세무조사의 최소화 등 현장에서 겪는 다양한 애로사항과 국세행정에 대한 의견을 건의했다.

 김대지 청장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지역 경제를 묵묵히 이끌어 가는 양산상공회의소와 상공인에게 감사를 표한다”며 “발로 뛰는 세무행정을 통해 납세자의 목소리를 경청해 세정에 반영하고 세무 부담을 축소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세정 차원에서 최대한 지원하는 한편, 국민들이 공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국세청이 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