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9:19 (금)
남해군, 설 연휴 대비 상수도시설 점검
남해군, 설 연휴 대비 상수도시설 점검
  • 박성렬 기자
  • 승인 2019.01.21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수ㆍ정수장 사전 점검 깨끗한 물 생산ㆍ사고 예방
남해군 상하수도사업소 직원들이 창선 정수장의 완속여과지를 점검하고 있다.
남해군 상하수도사업소 직원들이 창선 정수장의 완속여과지를 점검하고 있다.

 

남해군이 동절기 한파대비와 설 연휴기간 향우ㆍ군민들에게 안정적인 물을 공급하기 위해 상수도시설 안전점검을 완료하고, 깨끗한 물 생산에 전념하고 있는 정수장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안전점검은 지난 7일부터 아산정수장 외 10곳의 취ㆍ정수장, 배수지, 가압장 등의 주요 수도시설물의 전반적인 관리 상태를 집중 점검했으며, 확인된 개선사항은 현장 조치 및 신속한 보수ㆍ수선 작업을 실시했다.

 또한 비상 급수를 위한 보조 관정, 정수장 수처리제 저장ㆍ투입시설, 공정별 정상작동 여부, 파손 등 이상 유무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특히 군은 다음 달 2일부터 6일까지 설 연휴기간 발생할 수 있는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K-water 남해군 현대화사업소를 비롯한 상수도 급수공사 대행업체를 중심으로 긴급복구 비상근무조를 편성하고, 비상 단수상황에 대비 해 병물을 확보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안정적으로 수돗물을 공급해 군민들과 향우들이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연휴기간 중 추운 날씨가 지속될 경우를 대비해 군민들도 계량기 보온조치 등 개인 수도시설 관리에 신경 써줄 것을 당부하면서 “만약 불편사항이 생길 경우 상하수도사업소(055-860-3322~3330)로 연락하면 신속한 조치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