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5:07 (토)
진주 이현주공아파트 재건축 시동
진주 이현주공아파트 재건축 시동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9.01.16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가 이현주공아파트 재건축을 위해 정비계획 수립, 정비구역을 지정ㆍ고시했다. 사진은 이현주공아파트 전경.
진주시가 이현주공아파트 재건축을 위해 정비계획 수립, 정비구역을 지정ㆍ고시했다. 사진은 이현주공아파트 전경.

시, 정비계획 수립ㆍ고시

주민숙원 사업 현실화

“원도심 재생 지원 최선”

 진주시는 이현주공아파트 재건축을 위해 정비계획 수립, 정비구역을 지정ㆍ고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로써 이현주공아파트의 주민숙원사업이었던 재건축 현실화되면서 속도를 내게 됐다.

 이번 정비계획에는 건폐율, 용적률, 최고높이, 공공시설부지 확보 등 재건축 시행을 위한 핵심사항을 담고 있으며 (가칭)이현주공아파트 재건축추진위원회는 향후 정식 추진위원회 및 조합설립, 사업시행인가 등 절차가 남아있지만 진주시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재건축 기간을 최대한 단축할 계획이다.

 (가칭)이현주공아파트 재건축추진위원회는 정밀안전진단을 거쳐 지난 2017년 10월 말 진주시에 정비계획수립 제안을 했고 이후 주민설명회, 주민공람, 시의회의견청취, 경관 및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거쳐 약 1년 2개월 만에 정비구역지정 고시가 이뤄졌다.

 진주시 관계자는 “조규일 시장의 공약사항 중 하나인 상봉ㆍ이현주공아파트 등 노후건축물 재건축 등 원도심 재생사업을 위해 행정지원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며 “현재 용역 중에 있는 ‘2030 진주시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 기본 계획’을 수립해 재건축 환경을 조성하고 원도심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