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울산발 국내노선 대폭 증편
에어부산, 울산발 국내노선 대폭 증편
  • 김중걸 기자
  • 승인 2019.01.14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제주, 2배 이상 늘려

울산-김포, 일요일 맞춰 증편



 울산시는 다음 달 15일부터 ‘에어부산’이 울산발 국내 노선을 대폭 증편 운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현재 에어부산은 울산~제주노선, 울산~김포노선을 각각 매일 왕복 2회 운항하고 있다.

 에어부산은 울산~제주 노선을 다음 달 15일부터 오는 3월 30일까지 최대 매일 왕복 5회로 2배 이상 증편해 운항한다.

 또한 울산~김포 노선도 이동이 많은 일요일에 맞춰 주 3회 증편 운항한다.

 지난해 에어부산의 울산~제주 노선 평균 탑승률은 91.1%로 거의 만석에 이르렀다.

 이번 증편을 통해 울산~제주 노선의 좌석난이 크게 해소될 전망이다.

 또한 에어부산의 증편 항공편의 출발 시간대가 아침, 낮, 오후로 배정돼 스케줄 편의성도 향상됐다.

 에어부산은 지난 2017년 11월 국내 저비용항공사 최초로 울산공항에서 정기 노선을 개설했다. 첫 취항 이후 지난해까지 울산공항의 에어부산 이용객은 약 49만 명으로 울산공항 전체 이용객 점유율은 55%를 차지했다.

 송병기 경제부시장은 “에어부산의 이번 증편을 통해 울산시민과 인근 지역민들이 더욱 편리하고 빠르게 울산~제주로 이동할 수 있게 돼 시간적ㆍ경제적으로 삶의 질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한편, 울산시는 항공사, 관계 기관과의 협의를 통해 증편 항공편을 유지해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등 울산공항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인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