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3:08 (금)
경운중, 행복 나눔 ‘금바다 축제’와 따뜻한 기부
경운중, 행복 나눔 ‘금바다 축제’와 따뜻한 기부
  • 경남교육청
  • 승인 2019.01.01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경운중학교(교장 홍영원)는 12월 26일 교정 및 체육관에서 “금바다 축제”를 개최하고 참가 수익으로 따뜻한 기부를 할 예정이다.

“금바다 축제”는 올 한해 학생들이 학교생활에서 갈고 닦은 다양한 끼와 재능을 다채롭게 보여주는 행사이다.

교내 2층과 3층에서“미니 학예발표 전시회”를 열어 평소 학생들이 교육과정을 통해 익힌 솜씨와 기량을 선보이는 작품들을 전시하였으며 각 학생의 특기와 재능을 표현할 기회의 장이 되었다.

1부는 본교 교정에서 전교생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놀이,체험마당, 먹거리 장터 등의 다채로운 체험 활동으로 시끌벅적 장터 마당을 운영하였고, 학부모회 학부모님들도 동참하여 알록달록 맛있는 화과자와 상투과자를 직접 만들어 판매하고 일부는 근교 노인정을 방문하여 사랑의 나눔 행사를 할 예정이다.

또한 축제 참가 수익은 연말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할 예정이며 경운 가족이 함께 하는 사랑의 성금 기탁은 올해 까지 4년 째 계속 진행되고 있다.

2부는 본교 체육관에서 재능을 발산할 수 있는 공연행사를 진행했다. 학생회 퍼포먼스. 색소폰 합주단의 악기연주, 밴드연주, 댄스, 사물놀이, 노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 개개인의 기량을 펼치며 평소 익혀온 재능을 자신감 있게 표현하며 성취감을 느끼고 꿈을 키워가는 축제가 되었다.

홍영원 교장은 “경운인 모두 함께 준비하고 즐기는 축제의 한마당이라는 면에서 뜻깊고, 이웃과 함께 나누는 따뜻한 기부를 겸하여 더욱 의미가 크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