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3:03 (금)
다문화가족 ‘행복 나눔 무지개 파티’
다문화가족 ‘행복 나눔 무지개 파티’
  • 장세권 기자
  • 승인 2018.12.23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시는 삼문동 문화체육회관에서 다문화가족 한마당 축제 ‘행복나눔 무지개 파티’를 개최했다.
밀양시는 삼문동 문화체육회관에서 다문화가족 한마당 축제 ‘행복나눔 무지개 파티’를 개최했다.

 

밀양시건강가정다문화센터

500여명 참여 소통ㆍ화합

 밀양시는 삼문동 문화체육회관에서 밀양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상업) 주관으로 다문화가족 한마당 축제 ‘행복나눔 무지개 파티’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다문화가족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다문화가족과 지역주민 간 교류와 통합을 위해 마련한 이날 축제에는 베트남, 캄보디아, 필리핀 등지에서 온 결혼이민자와 다문화가족 및 지역주민 500여 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식전 행사와 1부 개회식에서는 센터 직원들의 댄스무대, 소프라노 하정은의 캐롤 공연, 다미다색 상생일자리 창출 사업 참여자들이 직접 완성한 작품을 선보이는 패션쇼와 다문화가족지원 유공자 표창 및 축사 등이 이어졌고 2부 화합 한마당을 통해 언어와 문화적 차이를 해소하고 서로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박일호 밀양시장은 “오늘 축제 참석자 모두 밀양시민의 한 사람이라는 공동체 의식을 갖고 이웃과 깊은 우정을 나누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문화 가족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