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3:03 (금)
`항노화 시대` 수소수가 건강 지킴이로 뜬다
`항노화 시대` 수소수가 건강 지킴이로 뜬다
  • 김창균 기자
  • 승인 2018.12.16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소 관련 제품 생산 함양 (주)수경ㆍ수경산업

건강 100세 시대 지향 따라

항노화산업 더욱 각광 받아

`수소수`에 관심 더욱 커져

5년째 연구하면서 결실

수소 화장품도 개발ㆍ생산

내년 초 비누ㆍ샴푸 출시 예정

 

(주)수경ㆍ수경산업이 선보인 고농도 이온 수소수인 `수(秀) 수소수`는 청정지역 함양의 지하 200m에서 퍼올린 미네랄이 풍부한 암반수에 수소를 녹여 만든 제품이다.
(주)수경ㆍ수경산업이 선보인 고농도 이온 수소수인 `수(秀) 수소수`는 청정지역 함양의 지하 200m에서 퍼올린 미네랄이 풍부한 암반수에 수소를 녹여 만든 제품이다.

 100세 시대에 항노화(抗老化) 산업이 각광을 받고 있다. 항노화는 말 그대로 노화 진행을 억제하거나 완화하는 것을 뜻한다. 현대 의학에서는 노화의 원인을 몸속에 있는 활성산소(유해산소)에서 찾는다. 질병의 90%도 활성산소에서 오는 것으로 밝혀졌다.

 건강 100세를 지향하는 사람들은 항노화에 관심을 기울인다. 항노화의 바람을 타고 수소수(Hydrogen Water)가 항산화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수소수를 마시면 수소수에 함유된 수소가 체내에 있는 활성산소와 결합해 물로 배출된다. 활성산소는 정상 세포를 공격해 세포를 파괴하거나 변형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노화와 염증 유발, DNA 손상, 단백질 변성, 과산화 지질 및 혈액 유동성을 저해하는 문제를 일으킨다. 수소수가 몸속에 있는 나쁜 산소 찌꺼기를 빼 버리기 때문에 건강을 유지할 수 있고 노화를 밀어낼 수 있다.

 국내에서 뛰어난 용존기술로 만든 수소수가 나와 항노화의 꿈을 꾸는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국내에서 수소수의 대중화를 이끌고 있는 기업은 함양군 서상면에서 국내 최초로 수소수 대량생산 시스템 설비를 갖춘 (주)수경(대표이사 이다규ㆍ61)과 수경산업이다.

 이다규 대표이사는 5년째 수소수를 연구하면서 수소수가 항노화를 선도할 수 있는 최고의 제품이라는 확신을 갖고 있다. 이 대표는 수소 연구를 하면서 음이온 수소 발생기의 수소를 특수 설비를 통해 물속에 가압 용존하는 방식에 성공했다. 그는 수소수의 대중화를 선도하면서 `수소수 전도사`로 불린다. 이 대표는 수소수 제조 공법을 특허 신청해 놓았다.

 (주)수경과 수경산업이 선보인 고농도 이온 수소수인 `수(秀) 수소수`는 청정지역 함양의 지하 200m에서 퍼 올린 미네랄이 풍부한 암반수에 수소를 녹여 만든 제품이다.

 이 대표는 "`수 수소수`를 마시면 먼저 몸이 말을 한다"며 "수소수를 음용하면 체내 독소가 제거돼 몸이 가벼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수소수에 함유된 수소는 자연에서 항산화력이 가장 강한 원소다. 수소는 막힌 혈관을 뚫고도 몸속 장기조직과 뇌에까지 가서 작용할 수 있다. 수소 원자는 입자가 작아 종이, 유리, 플라스틱도 통과하는 성질이 있으며, 몸속에서는 유해 활성산소 제거, 세포의 환원, 혈관 정화 작용을 한다.

(주)수경과 수경산업이 선보인 이온 VIVITA 수소케어마스크팩과 VIVITA 수소 클렌징티슈.
(주)수경과 수경산업이 선보인 이온 VIVITA 수소케어마스크팩과 VIVITA 수소 클렌징티슈.

 

 일본에서는 수소가 건강에 악영향을 주는 활성산소와 결합돼 체외로 배출되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수소수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수소수 제품의 안전정과 기능성이 익히 알려져 관련 제품의 매출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이 대표는 "세계 4대 기적의 물(프랑스 루드르 샘물, 독일 노르데나우 물, 멕시코 트라코테 물, 인도 나다다 우물물)을 분석하면 공통적으로 활성화 산소를 없애 주는 수소가 다량 함유돼 있다"며 "건강 회복의 기적을 맛보려면 수소수를 마셔야 한다"고 말했다.

 (주)수경과 수경산업은 수 수소수 외에도 화장품 생산 자동화 설비를 갖추고 지난 10월 수소 화장품을 출시했다.

 수소 화장품으로 이온 VIVITA 수소케어마스크팩, 화장용 클렌징티슈, 일상용 클렌징티슈를 선보였다. 이들 제품은 티슈 속에 이온 수소수를 주입한 뒤 특수 소재의 알루미늄 파우치를 사용해 티슈 속에 이온 수소수가 오랜 시간 용존하도록 연구 개발해 생산된 제품들이다.

 수소 케어마스크팩과 수소 클렌징티슈로 피부에 남아있는 화장이나 유해성 공기 오염 등으로 생긴 노폐물 등을 닦아주면 피부의 수분 증발을 막아주는 보습효과와 미백효과도 함께 볼 수 있다.

 또한 수소수의 수소분자는 강력한 침투력으로 피부 속 모공 깊은 곳까지 파고들어 피부에 축적된 독성 활성화 산소를 제거해 피부 세포를 복원 시켜준다.

 (주)수경과 수경산업은 항노화 화장품을 앞으로 더 많이 개발할 계획이다. 내년 초 비누와 샴푸 등 수소 관련 화장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주)수경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식품첨가물 기준 및 규격개정에 따라 안전성도 확보됐다. 또한 수 수소수는 미국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았다.

 이 대표는 "수소수의 국내 대중화를 위해 백화점, 대형마트에 제품을 공급할 뿐 아니라 내년 상반기에는 해외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수경은 중동 유통회사와 제품 공급방안을 협의하고 있다. 제조기술과 관련 연구 기반을 선진국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수소수의 임상 연구도 하고 있다.

 이 대표는 대학교 연구진과 협업을 통해 수소수의 음료로서 기능과 당뇨 및 아토피 관련 시험 연구를 준비 중이다.

------------------------------------------------------------------

"수소 관련 제품은 항노화 시대에 각광을 받을 수밖에 없다"고 말하는 이다규 (주)수경 대표이사.

이다규 (주)수경 대표이사 인터뷰

"수소수 대중화가 빨리 와야지요"

"수소 관련 제품 이용은

항노화 위해선 꼭 필요"

 △항노화 시대에 왜 수소수인가?

 "수소는 자연에서 항산화력이 가장 강한 원소다. 수소는 유해 독성 활성산소인 하이드록실 라디칼(Hydroxyl Radical)을 제거해 암 등 각종 난치성 질병을 개선하는데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온 수소를 녹인 물을 연구하면 할수록 수소수 제품이 항노화 시대에 각광을 받을 수밖에 없다는 확신이 든다."

 △수소수 대중화가 왜 중요한가?

 "수소는 암, 당뇨, 아토피 등 각종 질병의 주범인 하이드록실 라디칼을 인체에 전혀 해가 없는 물로 변환시켜 배출하는 작용을 한다. 수소수를 마시면 건강을 회복할 뿐 아니라 건강을 지킬 수 있다고 믿기 때문이다. 수소 화장품을 사용하면 노화를 막을 수 있다. 순수 국내 용존기술로 만든 수소수와 수소화장품이 시장에 출시했다. (주)수경이 국내 수소수의 대중화를 한 단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일본 물 전문가의 수소수 연구가 많은데?

 "일본 의과대학 대학원 오오타 시게오 교수 연구팀은 지난 2007년 5월 미국 의학전문지 네이처 메디신(Nature medicine)에 `수소가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는 논문을 게재했다. 이후 수소수는 중증 당뇨병을 개선하고 신장 기능을 향상시키고 치매와 뇌 질환을 개선한다는 연구 발표가 있었다. 수소수는 신비의 물이라는 평가가 많다."

 △기업 경영 목표는?

 "수소 관련 제품을 연구하는 이유는 국민 건강과 행복을 위해서다. 정직하게 노력하는데 기업 가치를 두고 앞으로 더욱 제품 연구 개발에 매진할 계획이다. 개인적으로 60세 이후 꿈은 욕심이라고 생각한다. 수소수가 많은 사람에게 행복의 물로 전해지면 더 바랄 것이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