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39 (일)
“경남 경제 이끌 창업인으로 성장 기대”
“경남 경제 이끌 창업인으로 성장 기대”
  • 김세완 기자
  • 승인 2018.12.09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창원대학교 창업지원단은 대학본부 상황실에서 ‘2018 경남 Cheer-up 창업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국립창원대학교 창업지원단은 대학본부 상황실에서 ‘2018 경남 Cheer-up 창업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창원대, 창업경진대회 시상식

‘일상속의 한복장신구’ 대상

 국립창원대학교(총장 최해범) 창업지원단은 대학본부 상황실에서 ‘2018 경남 Cheer-up 창업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창원대학교 창업지원단(단장 윤태호)이 주최한 이번 대회는 경남지역 청년 창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개최됐으며, 만 39세 이하의 대학생 및 예비 청년 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아이템의 우수성과 실현가능성을 바탕으로 최종 10개 팀을 선정했다.

 이번 대회에서 대상을 차지한 소소리 팀(팀장 구연진)은 창원대 보건의과학과 대학원생으로 구성됐으며, 2018년 창업선도대학의 창업동아리 지원을 받아 창업을 한 청년 창업자다.

 수상 아이템인 ‘일상속의 한복장신구’는 전통 한복과 일반 장신구를 접목한 퓨전 공예 아이템으로, 향후 발전 가능성이 뛰어난 아이템이라는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 밖에도 ‘맞춤형 경제교육 프로그램 키트’, ‘회전하는 화분 회분’, ‘크리에이터 플랫폼’ 등 참신한 아이디어가 눈길을 끌었다.

 최해범 총장은 시상식에서 “전반적인 한국 경제의 상황이 어려울수록 창업생태계가 더욱더 활성화돼야 한다”며 “도전 정신을 갖추고 경남지역의 경제를 이끌어나가는 창업인으로 성장해나가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