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1:41 (금)
국방부장관상 김재근 소위
국방부장관상 김재근 소위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8.11.27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7일 진주 공군교육사령부에서 열린 제141기 공군 학사사관후보생 임관식에서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이 축하 비행을 펼치고 있다. 연합뉴스

제141기 공군 학사사관생 임관식

세 차례 지원 끝 수석 합격 ‘눈길’

12주간 훈련 298명 배출

 공군교육사령부는 27일 사령부 대연병장에서 이왕근 공군참모총장 주관으로 제141기 공군 학사사관후보생 임관식을 거행했다.

 임관식은 임관사령장과 계급장 수여, 임관 선서,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 축하비행 등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임관한 장교는 모두 298명이다.

 이들은 지난 8월 27일 기본군사훈련단에 입대해 12주간 전투 기량, 군인정신, 지휘능력, 리더십과 인성을 함양했다.

 이왕근 총장은 “항구적인 평화와 번영은 튼튼한 국방이 뒷받침돼야 이룰 수 있다는 것을 결코 간과해선 안 된다”며 “부단한 노력으로 직무수행에 필요한 전문지식과 기술을 습득해 각자 특기 분야에 정통한 최고 전문가로 거듭나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가장 우수한 성적으로 임관한 장교에게 주는 국방부장관상은 김재근 소위(25ㆍ보급수송)가 수상했다.

 김 소위는 세 차례 지원 끝에 합격하고 수석 임관의 영예를 안았다.

 합참의장상은 양희문 소위(24ㆍ무기정비), 공군참모총장상은 임근혁 소위(22ㆍ헌병) 가 각각 받았다.

 이밖에도 공군 프랑스어 통역 장교인 남동생과 함께 조국의 하늘을 수호하게 된 박서현 소위, 국제관계와 안보분야 전문성을 인정받아 공군사관학교 교관으로 선발돼 3대째 장교로 임관한 홍찬민 소위, 질병에도 불구하고 재입대해 임관한 계민석 소위 등도 임관의 명예를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