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1:23 (금)
거창대학 정상운영 될까
거창대학 정상운영 될까
  • 박재근 기자
  • 승인 2018.11.22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량강화대학 선정 따른

총장 사퇴 파동 논란 커

의회 감사 수당문제 조사

‘혁신 비상대책위’ 가동

경남도가 감독 나서

 도립 거창대학이 벼랑 끝에 몰렸다. 경남도립거창대학은 지난 8월 교육부의 기본역량진단평가 결과에 따른 학사운영 부실 등 문제 때문에 역량강화대학 선정에 따른 총장 사퇴파동으로 논란이다. 또 경남도의회의 행정사무감사 결과 야간수업에 따른 수당문제가 불거져 전수조사를 실시키로 하는 등 논란에 휩싸였다.

 이에 따라 경남도립거창대학은 경남도와 합동으로 조직 혁신을 통해 실추된 이미지를 극복하기 위한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ㆍ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위원회 구성은 조기여 총장 직무대리를 위원장으로, 경남도 교육지원담당관을 외부위원으로 위촉하는 등 7명으로 구성했다. 도 경남발전연구원 선임연구원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비상대책위는 주 1회 개최를 원칙으로 필요 시 수시로 개최할 계획이다.

 위원회는 총장의 권한을 대리, 오는 27일 첫 회의를 개최해 지난 1996년 대학설립 이후 지금까지 대학운영의 문제점을 면밀히 파악해서 지역과 대학발전을 저해하는 병폐를 뿌리 뽑는 강도 높은 자구책을 추진한다는 것이다.

 차석호 경남도 교육지원담당관은 “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노출된 대학 부실운영부분에 대해 전수 조사를 실시, 행정책임과 형사고발 등 조치와 함께 총장부재에 따른 교수 및 직원들의 기강확립을 위해 복무점검과 고강도 기강감찰을 통해 조직을 안정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내년 3월 예정된 역량강화대학 대상 재평가에 대비하여 분야별 책임교수를 지정, 평가결과에 대한 사후책임성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조기여 총장직무 대리는 “비상대책위원회 구성과 별도로 새롭게 태어나는 마음으로 교직원 결의대회를 추진해 빠른 시일 내 대학 이미지를 회복하고 ‘도민들에게 신뢰받는 대학’, ‘학생을 위한 대학’으로 다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역량강화대학에 선정됐으며 총장 사퇴와 지난 14일과 20일 두 차례에 걸쳐 실시된 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대학 운영과 관련, 문제점을 지적 받는 등 논란이 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