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43 (토)
창원과학체험관, 특별전시회
창원과학체험관, 특별전시회
  • 김중걸 기자
  • 승인 2018.11.20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원과학체험관이 오는 27일부터 ‘모성 그리고 메커니즘’이라는 주제로 특별 전시회를 여는 가운데 사진은 지난 전시회 모습.

‘모성 그리고 메커니즘’

 창원과학체험관은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1층 기획전시실에서 ‘모성 그리고 메커니즘’이라는 주제로 특별 전시회를 갖는다.

 이번 전시회는 (사)한국과학관협회의 ‘특별기획전시 콘텐츠 순회전시 개최 공모’에 창원과학체험관이 전국 5개 권역 중 경상권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열리는 것이다.

 전시 세부주제는 ‘이기적 유전자뿐인가? 혹은 모성이라는 유사과학인가?’이다. 창원과학체험관은 이번 전시를 통해 생명과학, 생화학, 뇌과학, 인문학 등 다양한 과학 분야와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실물전시를 통한 재미와 감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펭귄 외 생물표본 약 50개, 가족공룡화석 외 고생물 및 지질 표본, 일러스트 작품 등을 스토리텔링이 가능한 전시공간으로 구성됐다.

 세부적으로는 호르몬의 구성, 동물들의 모성애 등에 대해서 알아보고 체험도구를 이용해 화석복제체험과 VR를 통한 공룡에 관한 영상도 직접 체험 할 수 있다.

 김성호 창원시 교육법무담당관은 “많은 관람객이 방문해 즐기고 배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창원과학체험관에 다양한 양질의 체험프로그램 및 우수전시를 기획ㆍ운영해 과학문화 확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