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3:43 (금)
진주시ㆍ도교육청, 행복 교육지구 협약
진주시ㆍ도교육청, 행복 교육지구 협약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8.11.18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주시는 지난 16일 행복 교육지구 사업의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내년부터 총 12억 지원

 진주시는 지난 16일 오후 시청 5층 상황실에서 경남도 교육감(박종훈)과 진주교육지원청 교육장(심낙섭)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 교육지구 사업의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 날 협약식에서 진주시와 경남도교육청은 학교.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공동체’ 출범과 행복교육지구 기반 조성을 위해 상호 협약한 내용을 성실히 수행할 것을 약속했다.

 진주행복교육지구는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도시를 만들기 위해 학교와 지역 사회가 협력해 신뢰받는 공교육 혁신과 지역 교육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이다.

 2019년부터 시행되는 행복교육지구 사업에는 2년 동안 진주시 6억 원, 경남도교육청 6억 원 등 총 사업비 12억 원을 지원해 민ㆍ관ㆍ학이 함께 하는 행복교육지구 운영위원회를 구성해 추진하게 된다. 중점 추진사업으로는 지역교육공동체 구축, 행복학교 확산을 위한 기반조성, 학생들의 꿈을 키워나가는 마을학교 운영 등이며, 세부추진 사업은 향후 공모 사업을 통해 선정할 계획이다. 또한, 진주시는 2019년도 교육경비 보조사업에 올해보다 15억이 늘어난 50억 원의 예산을 들여 유치원, 초ㆍ중ㆍ고등학교에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