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3:15 (금)
김해대곡초, 학생 국악관현악 축제 첫 무대 열어!
김해대곡초, 학생 국악관현악 축제 첫 무대 열어!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10.25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2회 놀자! 즐기자! 함께하자! 학교예술교육’공연 연계

김해대곡초등학교(교장 강은원) 국악관현악단(지도교사 전구슬)이 지난 24일 김해서부문화센터에서 개최한 2018 학생 국악관현악 축제에서 첫 무대 공연을 선보였다.

김해대곡초 국악관현악단은 조선시대 선비들이 즐기던 풍류음악 영산회상 ‘타령’과 민속악 장단의 역동적인 신모듬 3악장 ‘놀이’를 연주하였고, 연주 하이라이트 부분에서는 열두발 상모까지 돌려 관객들의 눈과 귀가 즐거운 무대를 선사했다.

국악관현악단은 김해 지역 유일한 초등학생 국악관현악단으로 가야차문화한마당 공연 등 지역사회 행사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고, 국악교육 관련 UCC 제작 등 다양한 예술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해대곡초는 2005년 개교 이래 국악교육 특색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전교생이 단소를 연주하고, 국악관현악단과 사물놀이단을 운영하여 예술교육을 통한 학생들의 인성과 창의성 함양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오늘 행사에서 꽹과리를 연주한 장정민 학생은 “앞으로 악기 연습을 열심히 해서 국악계에 방탄소년단이 되고 싶다.”라고 하였고, 강은원 교장은 “전교생 단소 연주와 국악관현악단 연주가 학생들의 바른 인성과 창의성 함양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고, 앞으로도 학교예술교육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