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12 (금)
국민체육진흥공단 내일 `스포츠산업 잡페어 2018`
국민체육진흥공단 내일 `스포츠산업 잡페어 2018`
  • 송지나 기자
  • 승인 2018.10.24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8 스포츠산업 잡페어 포스터. / 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KSPO)이 26일 서울 송파구 KSPO돔(옛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스포츠 산업 채용박람회인 `스포츠산업 잡페어 2018`을 연다.

 지난 2011년 시작으로 올해 8회째를 맞은 이번 박람회는 국내 유일의 스포츠 산업 채용박람회로, 매년 100개 이상의 기업과 1만여 명의 구직자가 참여하는 등 스포츠 산업 분야 일자리 창출에 큰 역할을 해오고 있다.

 올해는 채용관, 정보관, 창업벤처관, 일자리지원관, 이벤트관, 부대행사관으로 나눠 열리며 국내 스포츠산업 및 체육 분야 협회 등 총 82개 기업에서 채용 면접을 할 예정이다. 또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구직자를 위해 미국, 영국, 일본 등의 20개 기업으로 구성된 해외인턴관도 마련된다.

 청년창업과 관련한 정보제공을 위해 스포츠산업 창업지원 사업 운영기관과 참여기업이 함께하는 창업벤처관에서는 예비창업자부터 스타트업까지 단계별 지원내용 및 유망 창업기업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각 부스에서는 현장 면접, 기업 상담과 더불어 스포츠산업 분야에 대한 직무특강, 채용설명회도 진행하고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실무자와 함께하는 질의응답을 통해 취업 준비생들의 궁금증 해소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4차 산업과 스포츠가 융ㆍ복합된 미래 스포츠산업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관과 한국산업인력공단의 해외 일자리 관련 정보, 서울산업진흥원의 미래 신직업, 인재양성, 일자리 창출 모델을 소개하는 부스도 눈여겨 볼만하다.

 KSPO는 박람회 이후 오는 12월 말까지 스포츠 산업 구인ㆍ구직매칭 서비스 잡스포이즈를 통해 참여기업에는 인재 채용의 기회를, 구직자에게는 채용정보를 지속해서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물론,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잡스포이즈(spobiz.kspo.or.kr)와 스포츠산업 잡페어 홈페이지(sportsjobfair.co.kr)를 통해 사전 등록할 수 있다.

 KSPO 관계자는 "스포츠 산업 분야의 기업과 구직자 간 만남의 장인 이번 박람회를 통해 기업은 우수한 인력을 채용하고, 취업 준비생은 유용한 진로 정보를 얻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