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큰 거창 군민 행복시대 실현할 것”
“더 큰 거창 군민 행복시대 실현할 것”
  • 이우진 기자
  • 승인 2018.10.10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구인모 거창군수

구인모 거창군수

 ■취임 100일 주요성과는

 

 △군정비전ㆍ군정목표 설정- 가장 먼저 한 일은 군민과의 약속인 ‘더 큰 거창도약, 군민 행복시대’ 실현을 위한 군정목표를 군민공감 소통화합, 미래명품 교육도시, 희망나눔 복지증진, 부농실현 농촌경제, 품격있는 문화관광으로 설정했다. 민선7기 군정의 첫 번째 목표를 ‘군민공감 소통화합’에 두고 군민과 함께 만드는 군정 구현을 위해 ‘군수와 군민과의 만남’을 월2회 정례화와 ‘이동군수실 운영’을 통해 주제가 있는 테마별 간담회와 일선현장에서 군민의 눈높이에 맞는 공감ㆍ경청ㆍ소통행정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돋보인다.

 △공약사업ㆍ5대 중점추진 과제 선정- 구 군수는 후보자 시절부터 인수위 시절까지 발로 뛰면서 현장에서 정말 많은 군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들었다. 그 당시 군민들의 의견 170여건을 통ㆍ폐합해 총 7개 분야 56건을 선정했다.

 △군정비전 실현을 위한 행정조직 개편(안) 입법예고- 행정조직개편(안) 추진은 민선7기의 성공적 군정 수행과 공약ㆍ현안사업 추진, 행정여건 변화에 적극적인 대응과 행정조직의 안정을 위해 조직개편(안)을 8월 29일 입법예고 했으며, 10월 군의회 정례회에 상정해 연내 행정조직개편을 단행할 계획이다.

 △거창한마당대축제 성공적 개최- 올해 경남도 유망축제로 선정된 거창한마당대축제는 ‘거창韓 한판 어울림’이란 주제와‘한판! 놀아보세! 즐겨보세!’라는 슬로건으로 9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 동안 거창스포츠파크 일원에서 화려한 개막식을 시작으로 역대 최고의 관람객을 동원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기업유치로 일자리 창출과 인구증가 기반 구축- 구 군수는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의 승강기안전인증센터를 거창에 유치하기 위해 행안부, 산자부, 공단, KTL을 수차례 방문해서 설득 끝에 승강기안전인증센터를 유치해 8월 20일 공단 대회의실에서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과 거창승강기R&D센터 인수협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농업재해ㆍ관광인프라 확충 현장행정- 올해는 유래 없는 폭염으로 군민들의 피로도와 농업인들의 시름이 컸다. 7~8월에 폭염이 지속되면서 과수피해와 축산분야에 3만 290마리가 폐사했으며, 밭작물도 13㏊가 피해를 입어 농업재해 현장방문이 많았다. 지난 8월 10일에는 임명장을 받은 즉시 취임식도 미룬 채 우리군 과수농가와 축산농가를 방문한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장관께 피해농가의 조기영농 재개를 위한 농약대, 대파대 등 복구비 신속지원과 개선요구가 많은 ‘과수 봄 동상해와 폭염 일소피해 특약’ 등의 주계약 전환과 농가보험료 부담 완화 방안을 건의했다.

 △중앙부처ㆍ경남도 방문 현안업무 협의- 구 군수는 취임하자마자 7월 10일 부산국토관리청을 전격 방문해 백원국 청장과의 면담에서 거창읍 강남지역을 관통하는 남부우회도로 개설사업을 비롯한 도로ㆍ하천분야 5개 사업에 국비 462억 원을 지원해 줄 것을 건의해 긍정적인 답변을 받았다.

 △군 예산 7천억 시대 실현을 위한 국ㆍ도비 확보 T/F 구성ㆍ운영- 거창군 예산 7천억 시대 조기 실현을 위해 국ㆍ도비 확보 T/F팀을 구성ㆍ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