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18 (금)
진주시 아파트 준공 ‘눈감고 하나?’
진주시 아파트 준공 ‘눈감고 하나?’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8.09.16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꼭지ㆍ변기 뚜껑 없이 ‘사용승인’ 물의

혁신도시 743가구 중에 10곳만 샘플 검사

주민 “창틀 안 맞고 방안서도 승강기 소음”

 하자투성이인 진주혁신도시 내 한 아파트가 사용승인 돼 물의를 빚고 있다.

 9개 동 743가구의 A아파트 입주자대표협의회는 최근 진주시가 하자투성이인 아파트를 사용승인해 입주민들이 피해를 보고 있다고 16일 주장했다.

 지난달 초 1차 사전점검에서 주방 등 아파트 곳곳에 하자를 지적했으나 현재까지 보수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것이다.

 지난 14일부터 정식 입주가 시작된 이 아파트는 하자 보수가 안돼 AS접수센터를 찾는 입주민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실제 아파트 지하 천장, 벽 등 곳곳에는 마감 공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아직도 작업자들이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개수대ㆍ수도꼭지가 없는 주방, 변기 뚜껑이 없는 화장실도 있다.

 한 입주민은 “주방 곳곳이 마무리되지 않고 벽지 곳곳에 구멍이 뚫려 있으며 위험한 곳도 있어 정상적으로 입주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불만을 털어놨다.

 또 다른 입주민은 “창틀도 제대로 맞지 않고 집 방안에서도 승강기 소음이 들릴 만큼 부실시공됐다”고 지적했다.

 입주민들은 이렇게 부실한 아파트에 대해 시가 어떻게 사용승인을 내줬는지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며 분개하고 있다.

 알고 보니 시의 아파트 사용승인 검사도 부실하게 진행됐다.

 시는 전체 가구 중 10곳만 샘플로 확인한 후 사용승인을 내준 것으로 드러났다.

 진주시 관계자는 “입주자가 사전점검을 한 후 감리 의견을 받아서 사용승인을 해줬다”며 “전체 아파트를 다 볼 수는 없어 서류확인 후 샘플 검사를 했다”고 해명했다.

 그는 “주방가구 업체 쪽에서 하자 정리가 안 돼 민원이 더 커진 것으로 안다”며 “최근 입주민대표 측과 업체가 함께 현장설명회를 가졌으며 조속히 하자 보수를 할 수 있도록 촉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