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2:16 (토)
박종훈 교육감, 인권 친화적 학교문화조성을 위한 직원 특강
박종훈 교육감, 인권 친화적 학교문화조성을 위한 직원 특강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08.26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본청 국·과장, 6급?장학사 이상 260여 명 대상
경상남도교육청 박종훈 교육감은 24일 도교육청 강당에서 본청 국?과장 및 6급?장학사 이상 직원 260여 명을 대상으로 인권 친화적 학교문화조성을 위한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지난해 11월 기자회견을 통해 인권 친화적 학교문화조성을 위한 조례 제정을 밝힌 후, 현재 추진되고 있는 경남학생인권조례에 대한 본청 직원들의 이해?공감?소통을 위해 특별히 마련됐다.

학생과 교사가 상호 존중하는 학교, 나와 타인의 권리가 함께 보장되는 학교, 모두가 차별받지 않는 학교일 때 학생은 자발적 참여와 의사표현으로 마음껏 성장할 수 있다. 그 출발이 학생의 인권을 보장하고 있는 학생인권조례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사회는 협업, 문제해결력, 의사소통, 창의성 등의 역량을 학생들에게 요구하고 있다.

지식 위주의 가르침과 학생을 미성숙한 존재 및 통제 대상으로 여기는 학교문화에서 벗어나지 않으면 아이들의 미래는 없다.

이 날 박종훈 교육감은 “학생인권조례는 인권 감수성을 높여 학생이 차별받지 않는 학교, 학생과 교사가 서로 존중받는 학교문화 조성으로 결국 학교 부적응 학생도 많이 줄어들 것이다.”며, “조례 제정이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문제해결력, 창의성 등의 역량을 갖춘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