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1:09 (목)
日 미토요시 야마시타 아키시 시장 합천 방문
日 미토요시 야마시타 아키시 시장 합천 방문
  • 송삼범 기자
  • 승인 2018.08.23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본 미토요시 야마시타 아키시 시장 외 5명으로 구성된 우호방문단이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자매도시 합천을 방문했다.

교류확대방안 논의

 합천군은 22년째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일본 미토요시 야마시타 아키시 시장 외 5명으로 구성된 우호방문단이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자매도시 합천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취임한 야마시타 아키시 미토요 시장은 지난달 문준희 합천군수 취임 축하 서한문을 전달한데 이어, 민선 7기 출범과 발전을 직접 축하하고 그동안의 교류협력 관계를 긴밀하게 유지하면서 더 돈독한 우호를 다지고자 먼저 합천을 첫 방문하게 됐다고 전했다.

 첫날 김해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한 미토요 시장 방문단은 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문준희 합천군수, 석만진 군의회의장, 윤중묵 국제교류협의회장을 비롯한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갖고, 양국의 교류확대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미토요 시장은 올해 11월에 개최되는 ‘제3회 미토요시 우라시마 마라톤대회’에 합천군의 대표단이 참여해 줄 것을 정중하게 초청하기도 했다.

 둘째 날에는 농기계대여은행, 합천유통, 영상테마파크와 청와대세트장, 파프리카농장, 합천항공스쿨, 합천박물관 등을 차례대로 둘러보며 합천군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