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3:29 (일)
한국교육진흥협회 민간자격증 과정 무료 수강으로 제공, ‘노인심리상담사, 커피바리스타,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50종
한국교육진흥협회 민간자격증 과정 무료 수강으로 제공, ‘노인심리상담사, 커피바리스타,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50종
  • 전유진
  • 승인 2018.08.02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한국교육진흥협회)

최근 우리 사회는 급속도로 고령화가 되어가는 시대로 노인에 대한 시각도 많이 바뀌어가고 있는 현실에 따라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개인의 문제를 떠나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는 노인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무료 수강을 통한 노인심리상담사 과정을 마련했다.

노인심리상담사 과정은 빈곤, 질병, 고독, 무의라는 복합적 노인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노인 스스로는 할 수 없는 영역들을 함께 풀어가고 도움을 줄 전문적인 인력을 필요로 한 이때 전문성 있는 노인심리상담사를 준비하기 위한 강의이다.

본 과정은 노인에 대한 이해 및 기초, 노년기를 다루는 총 5부로 노인에 대한 이해, 노인 상담의 기초, 노년기 질환과 예방책/상담(사례), 노년기의 발달과업과 교육, 현장 사례와 전망을 다루는 강의로 진행되고 있다.

자격증 취득 이후에는 교육 관련 교사와 각 교육기관 임직원, 구민회관, 사회복지관 상담원, 노인 회관 교정 시설 종사자, 사설 교육기관 강사 및 운영자, 자원봉사자, 사회복지사 등으로 취업 활동을 지원해나갈 수 있다.

그 외에도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노인복지상담사, 분노조절상담지도사, 냅킨아트지도사, 반려동물관리사, 커피바리스타, 병원코디네이터, 아동요리지도사’ 등 총 50종에 이르는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한교진 관계자는 전했다.

이에 커피바리스타 과정은 커피의 기원과 역사, 탄생 배경을 정확히 이해하고 재배환경, 수확 방법, 가공 방식, 보관과 선적, 유통까지의 다양한 과정과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전문 인력 교육을 바탕으로 생두 및 원두의 특징과 로스팅 단계별 풍미를 정확히 파악, 다양한 대중들의 욕구에 부합하는 지식과 경험의 전달, 실제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되는 레시피를 기술하여 보다 향상된 실전 능력을 배양하여 전문적인 바리스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무료 수강 신청 방법으로는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국비지원 무료교육 종류인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아이사랑 카드 등 별도의 제출서류 없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또한, 학업과 생업을 병행하는 취업 준비생, 대학생, 전업주부, 경력단절 여성 등을 위해 모바일 또는 PC를 통한 100% 온라인 강의를 진행하고 있어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필요한 교육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수강신청부터 자격증까지 간편하게 취득이 가능하다.

더불어, 한교진의 모든 민간자격증 과정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루어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