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2:55 (토)
창원중앙여고, 밤을 지새우는 이색 독서프로그램으로 무더위를 잠재우다
창원중앙여고, 밤을 지새우는 이색 독서프로그램으로 무더위를 잠재우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07.26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문독서캠프 ‘밤을 걷는 책읽기’1박2일로 열려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창원중앙여자고등학교 (교장 최노식)는 2018.7.24.(화)부터 7.25(수)까지 참여 희망학생 30명을 대상으로 1박2일‘밤을 걷는 책읽기’밤샘 독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시로 여는 밤’, ‘고전의 숲에서 길을 묻다.’, ‘삶을 풍성하게 하는 그림책’, ‘뉴스의 시대’ 등 다양한 독서활동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독서와 글쓰기에 대한 심도 깊은 토론의 장을 마련하였다. 또한 ‘북카페 운영’, ‘어둠속 책읽기’, ‘고민상담소’ 등을 운영해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진로에 대해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2학년 권00 학생은 “학교에서 밤을 새워 친구들과 함께 책을 읽고 토론할 수 있어서 좋았다. 시, 고전, 그림책, 뉴스의 4가지 테마가 우리 삶에 조화를 이루고, 사회를 형성해 나가는지 알아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했고, 2학년 손00 학생은 “작은 불빛에 의지해 책을 읽는 시간을 통해 평소 당연한 것에 대한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느꼈다. 북 카페에서 친구들과 팥빙수, 팬케이크를 함께 만드는 과정을 통해 우정은 거창한 것이 아니라 사소함과 일상에서 만들어 진다는 것을 느꼈다.” 라고 말했다.

또한 1학년 강00 학생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독서에 대한 관심을 더 가지게 되었으며, 내년에도 지속되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자료문의> 창원중앙여자고등학교 담당자 문선목 ☎ 210-325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