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유제약 ‘퓨어 알티지 오메가3’, 4중 기능성 갖춘 rTG 오메가3로 강세
유유제약 ‘퓨어 알티지 오메가3’, 4중 기능성 갖춘 rTG 오메가3로 강세
  • 전유진
  • 승인 2018.07.20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유제약 ‘퓨어 알티지 오메가3’는 DHA 및 EPA 함유유지 일티지 오메가3 제품으로, 자연형 비타민E D-α-토코페롤 성분이 더해졌다. 이 제품은 혈행개선 및 혈중 중성지질 개선,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성분까지 섭취할 수 있어 4중의 기능성을 갖췄다.

오메가3는 건강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성분이다. 하지만 자체적으로 체내 합성이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외부로부터 보충해야 한다. 오메가3의 급원이 되는 식품으로는 대표적으로 등 푸른 생선과 견과류가 있는데 오메가3 식품만으로는 꾸준한 섭취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오메가3 추천 제품의 도움을 받아 오메가3효능을 보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최근 rTG 형태의 고함량 오메가3가 주목을 받고 있다. 오메가3는 분자 구조의 형태에 따라 TG, EE, rTG 오메가3로 나뉘는데 TG는 자연계와 분자 구조가 유사하지만 불순물의 함유량이 많고 EE는 TG를 한 번 가공해 불순물은 적지만 흡수율이 떨어진다. 알티지 오메가3는 기존 형태의 단점이 모두 보완되어 흡수율이 높고 포화지방산 및 불순물의 함유는 적다는 장점이 있다.

오메가3 복용법은 특별히 규정되어 있지 않다. 하지만 공복 상태로 섭취할 경우 과도한 트림이 발생하거나 속쓰림 등 오메가3 부작용이 유발될 수 있어 식사 중에 혹은 식후에 섭취하기를 권장하고 있다.

또 오메가3는 안전성에 매우 민감한 성분이기 때문에 오메가3순위 혹은 가격에 의존하기보다는 구매 전 오메가3 고르는 법을 참고하여 꼼꼼히 비교해볼 필요가 있다. 좋은 오메가3 제품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중금속 위험률이 적은 소형 어종을 사용했는지, 저온에서 화학용매 없이 추출되었는지, 자극적이지 않은 식물성 캡슐을 사용했는지, 오메가3의 산화를 방지하고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퓨어 알티지 오메가3는 GOED의 인증을 받은 소형 어종을 원료로 사용하였으며 KD-PUR 특허 공법(저온 초임계 추출 방식+초임계크로마토그래피)을 통해 깨끗하게 추출되었다. 또한 홍조류 유래 식물성 캡슐을 사용했으며 PTP 개별포장을 통해 산소를 차단하여 오메가3의 산화를 방지하고 있고, GMP 인증시설에서 화학부형제 없이 제조되었다.

오메가3와 함께 섭취하면 좋은 성분으로 비타민E가 주목받고 있다. 비타민E는 불포화지방산의 산화를 막고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성분으로, 한 연구에 의하면 성인 충분량(10mg)보다 이상으로 보충하면 정상적인 면역기능이 증가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유유제약 퓨어 알티지 오메가3는 천연 형태의 비타민E(D-α-토코페롤)이 11mg 함유되어 있다.

관계자는 “4중 기능성을 갖추고 있으면서 캡슐 사이즈는 작고 레몬 오일이 첨가되어 어취를 잡는 등 복용의 편의성도 높아 고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이라며 “오메가3는 이제 각 가정마다 하나씩은 보일 정도로 국민 영양제로 떠오르고 있는데, 오메가3 효과를 통해 건강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제품 구매 시 꼼꼼히 분석하여 유사품에 주의할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