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1:38 (금)
귀성형으로 얼굴의 양쪽 균형 잡아야
귀성형으로 얼굴의 양쪽 균형 잡아야
  • 양보현 기자
  • 승인 2018.07.20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에이치비성형외과 제공

사람들이 외모에 대해 이야기할 때 눈이나 코, 얼굴 형태만을 생각한다. 하지만 귀는 얼굴 양쪽에 유일하게 튀어나온 부분으로 그 생김새에 따라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는 큰 역할을 담당한다. 귀는 본인이 아닌 경우엔 잘 모르지만 자신에게는 콤플렉스, 스트레스로 여기는 경우가 많다. 바로 기형적인 귀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다.

귀는 흔히 말하는 이목구비의 가장 앞에 있는 부위로 얼굴 양 끝에 위치하고 있어 외적인 부분에서 벗어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들은 귀 귀형에 따른 스트레스가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남들과 다른 외모’이기 때문이다. 귀 기형을 앓고 있는 사람이 많지 않지만, 놀림의 주체가 되기 십상이고 어린 아이들의 경우 정서발달에 좋지않은 영향을 줄 수 있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귀성형이다. 귀는 탄력이 매우 강한 연골로 이루어져있고 다른 신체 부위에는 없는 디테일한 굴곡을 지닌 구조물을 가지고 있다. 재발과 흉터를 막기 위해선 섬세한 기술과 풍부한 경험과 섬세한 기술력을 가진 의료진이 함께 해야 한다. 그러나 귀성형 수술시간은 대체로 1-2시간 내외로 짧다. 봉합기술이 좋은 의료진과 함께라면 절개 흉터가 잘 보이지 않고 교정 효과가 오래 지속되는 수술법으로 환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에이치비성형외과 의료진은 ”귀성형은 수술 후 일상생활 복귀에 큰 지장이 없고, 흉터도 크지 않다그러나 귀의 형태를 정확히 진단하고 각각의 형태에 따라 수술방법을 설정하여 알맞은 방법으로 수술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의료진의 경력과 수술 사례를 충분히 고려한 후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이어 ”귀성형은 눈, 코에 비하여 수술 사례가 적기 때문에 경험이 부족한 의료진에게 받는다면 비대칭, 염증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수술 전 병원에 대한 사전 조사 후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