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텀 모빅스 피부과 모발이식 센터 확장 이전 - 무모증, 헤어라인 중심 여성 클리닉 주목
센텀 모빅스 피부과 모발이식 센터 확장 이전 - 무모증, 헤어라인 중심 여성 클리닉 주목
  • 전유진
  • 승인 2018.07.19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센텀모빅스피부과 모발이식 센터가 더 나은 시설과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위해 확장 이전한다.

병원 관계자는 모발이식 및 피부과 진료에 최적화된 단독건물에서 진일보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됨에 따라 보다 많은 부산 / 경상권 탈모 환자들이 혜택이 주어질 것이라 전했다.

확장 이전한 센텀모빅스피부과는 지하 2층~지상 7층 단독 건물을 사용하며, 아타스 로봇 비절개 모발이식 시스템, 전담 모낭분리팀, 대학병원 수준의 수술실 및 집중회복실, 여성환자를 위한 여성 클리닉과 같은 의료인프라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방문 환자의 편의를 위한 주차시설과 원내 카페테리아까지 구축하고 있다.

주목할 점은 여성 환자를 위한 진료시스템의 확충이다. 센텀 모빅스 피부과 여성 클리닉은 여성 의료진을 통한 진료시스템의 구성과 함께 여성 환자의 불안정한 심리상태까지 고려한 맞춤형 진료를 제공한다. 병원측은 앞으로 질환 공개에 대한 부담으로 내원에 어려움을 겪는 여성 환자를 대상으로 한 진료공백을 해소할 것임을 밝혔다.

부산 센텀모빅스피부과 여성 클리닉 장정현 원장은 “여성 무모증, 헤어라인으로 대표되는 여성 탈모/빈모 환자의 경우 질환에 대한 외부 공개나 내원을 통한 치료 과정에서 남성 의료진을 대면해야 하는 심리적 부담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최적의 치료시기를 놓치게 하는 원인 중 하나로 오래 방치하면서 증상의 심화와 더불어 실질적인 치료에도 긴 치료기간을 동반해야 하는 어려움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전했다.

실제로 탈모/빈모증은 적극적인 치료와 관리만으로도 가시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여성 환자의 심리적 부담까지 고려한 최적화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됨에 따라 여성 환자 고민은 점차 해소될 전망이다.

센텀모빅스 피부과 여성클리닉 장정현 원장은 “모발이식/ 탈모 분야의 진료 노하우를 바탕으로 여성 환자의 특수성까지 고려한 진료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여성 환자의 고민은 여자 의사로서 더 공감할 수 있다. 환자 정보 보호를 위해 진료동선, 내원 스케쥴 관리, 시술에 따른 의료 스텝의 구성까지 미리 준비하여 진료에 임하고 있다. 또한 회복실, 파우더룸 등 여성환자의 편의를 위한 내부 시설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최근 의료시장의 화두는 기존 의료기관 중심 진료 프로세스를 환자 편의 중심으로의 변화시키는 것이다. 이는 환자의 권리를 보호하는 것을 넘어 새시대의 가치관을 의료적인 관점으로 해석하는 의료현장의 노력이 반영된 결과다. 이러한 시대적 변화의 흐름에 발맞춘 의료기관의 변신은 부산/경남권 모발이식, 탈모 환자에게 혜택으로 돌아갈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