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02:40 (월)
기능성·외모개선이 가능한 양악수술, 의료진의 풍부한 경험과 디자인 중요해
기능성·외모개선이 가능한 양악수술, 의료진의 풍부한 경험과 디자인 중요해
  • 양보현 기자
  • 승인 2018.07.17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다카포치과

연예인들의 외모개선 시술사례와 부정교합개선으로 꾸준히 매스컴에 등장하고 있는 양악수술은 주걱턱, 무턱 안면비대칭, 돌출입에 적용되는 대표적인 턱 교정 수술이다. 양악수술을 고려중이라면 그에 앞서 양악수술에 대해서 제대로 이해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양악수술은 턱뼈나 치아의 불규칙성을 교정하는 수술로 씹거나 말하거나 숨을 쉬는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고 턱과 치아의 오정렬을 교정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기능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것과 더불어 환자의 전체적인 얼굴형을 바로 잡고 개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양악수술은 위턱과 아래턱을 절제하고, 이동시키는 수술로, 턱 뼈 주변의 신경선과 연부조직 등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고난이도의 수술에 속한다. 턱의 위치가 이동 또는 회전하는 과정에서 얼굴의 변화가 큰 수술이다 보니, 그 과정에서 미적으로도 개선효과를 가져 올 수 있으므로 적절하게 활용하면 심미적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잘못된 턱의 위치를 바로잡아주면 턱 선이 부드러워지며, 얼굴이 갸름해져 어려보이며 부드러운 인상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은 미용을 위한 수술로 활용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그러나 양악수술의 성급한 결정은 돌이킬 수 없는 후회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한 판단을 내려야 한다. 

양악수술을 진행하고 있는 다카포치과는 대학병원에서 진행하는 기능성만을 목적으로 진행하지 않고, 기능과 미용개선을 동시에 가능하도록 수술을 진행하고 있다. 이는 양악수술을 통한 기능적 개선과 심미적 디자인이 동시에 적용되어야 하는 만큼 수술에 대한 이해도와 풍부한 임상경험이 반드시 뒷받침되어야 한다. 다카포치과의 정지웅 대표원장의 경우 15년 이상 여러 성형외과, 치과를 운영하면서 습득한 양악수술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숙련된 의료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외모개선을 위하여 양악수술을 진행하는 경우 큰 변화만이 최우선 되는 것이 아니다. 기존의 얼굴형에서 섬세한 몇 mm단위의 이동이 가능하며 그로 인하여 기존의 외모를 유지하면서 더욱 정밀하고 정교하게 개선이 가능하다. 양악 수술시에 미세한 이동은 눈에 보이는 이동보다 어려운 기술에 속한다. 

다카포치과의 정지웅 대표 원장은 “기능성개선과 외모개선이 동시에 가능한 양악수술의 경우 의료진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 기술이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의 얼굴에 대한 콤플렉스와 불편함을 정확하게 인지하고 개선하기 위하여 양악수술을 진행하는 경우 구강악안면외과와 교정과 의료진의 협진이 필수로 본인의 상태에 맞는 체계적인 치료계획을 세워주는 병원에서 수술을 진행하여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