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윤곽, 안면거상 등 수술부작용 걱정없이 간단한 쁘띠시술로 고민해결
안면윤곽, 안면거상 등 수술부작용 걱정없이 간단한 쁘띠시술로 고민해결
  • 조연우 기자
  • 승인 2018.07.12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천호뮤즈클리닉 봉수정 원장

남녀를 불문하고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현대사회에서 다이어트는 어느덧 선택이 아닌 필수사항이 되어가고 있다. 하지만 다이어트로도 잘 빠지지 않는 얼굴 부위의 경우 슬림한 V라인을 위해 교근은 사각턱보톡스로, 측두근비대는 측두근보톡스로, 침샘비대증은 침샘보톡스의 도움을 받아 외모 관리에 나서는 이들이 부쩍 늘고 있다.

특히 침샘비대증은 사각턱이나 턱살로 오해하는 경우가 많은데, 사각턱보톡스를 맞거나 살을 빼도 그대로 남아있어 얼굴 윤곽을 울퉁불퉁하게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요즘은 침샘 보톡스를 찾고 있는 사람의 수가 점점 늘어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얼굴부위의 발달한 근육과 함께 과도하게 발달하여 처진 지방 때문에 울퉁불퉁해 보이는 얼굴윤곽은 지방분해주사인 윤곽주사를 통해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다. 윤곽주사는 병원마다 성분이 다 달라 그 효과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만 보고 시술을 받았다가 효과 없이 시간과 돈만 낭비하는 경우가 부지기수이다. 그래서 더욱 성분과 효과적인 부분에서 소비자들의 선택은 조심스러울 수 밖에 없다.

천호뮤즈클리닉 봉수정 원장은 “고성능 전문가용 카메라로 전후사진을 비교하여 효과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PPC나 스테로이드와 같은 약물을 사용하지 않고 각각 개인이 가진 얼굴의 특성에 맞게 디자인한 뒤 충분한 용량의 약물을 이용함으로써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고 전했다.

요즘같이 더운 날씨가 지속될 때에는 얇아진 피부, 피부탄력저하로 인해 얼굴 처짐이 더 악화될 수 있다. 이로 인해 최근에는 단순히 지방만 분해해주는 윤곽주사보다는 지방분해효과와 더불어 피부재생을 통해 피부탄력을 올려주고 얼굴라인을 빠르게 개선시켜주는 피부재생약물이 추가된 특수윤곽주사들이 더 인기이다.

뮤즈클리닉 천호점 봉수정 원장은 “연어주사로 잘 알려진 PDRN과 항산화성분을 포함한 윤곽주사인 QL주사를 통해 단시간에 효과적인 비시술적 안면윤곽개선치료를 함으로써 기존 윤곽주사보다 필요한 치료 횟수가 절반 가까이 줄었다”고 밝혔다.

물론 보톡스나 윤곽주사 만으로 단기간에 윤곽개선이 어려운 심한 얼굴처짐의 경우는 즉각적인 코그실리프팅 치료를 권유하기도 한다. 코그실리프팅은 돌기나 콘 모양의 고정점을 가진 인체 주입 가능한 의료용 실을 이용해 처진 얼굴지방과 피부를 원하는 위치로 올려 이동시켜 즉각적인 얼굴라인 개선효과를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녹는 실의 경우 실이 녹으면서 피부콜라겐 재생을 활성화시키기 때문에 시술부위의 피부탄력개선효과도 느낄 수 있다. 코그실리프팅은 실의 성분과 모양에 따라 매우 다양하고 그 효과의 정도와 지속기간 역시 다 다르다.

천호뮤즈클리닉 봉수정 원장은 “다만, 보톡스, 안면윤곽, 실리프팅이 얼핏 간단해 보이지만 얼굴 전체의 조화를 고려하면서 또한 안전한 효과를 만들어야 하고 시술 후에는 개인에 따라 붓기, 통증, 이물감 등의 부작용을 겪을 우려도 있다. 실력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과 함께 충분한 상담을 진행한 후 시술 여부를 결정하는 것”을 추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