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53 (토)
윤곽주사, 지방분해주사성분으로 개인 맞춤형 얼굴라인 찾을 수 있어
윤곽주사, 지방분해주사성분으로 개인 맞춤형 얼굴라인 찾을 수 있어
  • 전유진
  • 승인 2018.07.09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생에 있어서 중요한 날을 앞두고 많은 사람들이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은 무엇일까? 결혼식이나 면접 등을 앞두고 드레스나 정장을 자신의 체형에 맞게 꼼꼼하게 체크하며 셀렉하는 것은 자신의 단점을 감추고 장점을 부각시키려 하는 이유가 크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은 외형적인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하체가 통통한 사람은 벨라인의 드레스, 마른 체형을 가진 사람은 레이스나 비즈 등으로 장식된 화려한 드레스로 시선을 분산시키고자 하며, 키가 큰 사람은 H라인 드레스를, 키가 작은 사람은 A라인이나 하이웨스트 디자인의 드레스를 선택하여 신체의 장단점을 파악하여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웨딩드레스를 찾고자 하는 노력을 기울인다.

이렇게 사람마다 체형이 다르듯 생김생김도 저마다 다르다. 광대가 툭 튀어 나와 있거나 사각턱이 심한 사람의 경우 화가 나 있는 듯한 인상을 주거나 유난히 심술궂게 보이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각진 사각턱을 가지고 있어 유난이 나이 들어 보이는 사람이 있다. 유독 얼굴에 살이 많아서 우락부락 해 보이는 인상을 가진 사람도 있기에 중요한 날을 앞두고 정장을 맞추거나 체형에 맞는 드레스를 고르는 노력을 기울이듯 얼굴라인도 그에 맞게 비율적인 부분을 고려하여 맞추는 것이 좋겠다. 제 아무리 몸에 대한 콤플렉스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을 한들, 얼굴이 받쳐주지 않는다면 좋은 모습을 보이기에 어려움이 따를 수 있다. 드레스 코드의 완성은, 바로 얼굴이라는 말도 있지 않은가.

윤곽주사는 숨겨져 있던 얼굴라인을 살릴 수 있고 단점을 장점으로 만들 수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는 실정이다. 기존의 윤곽주사의 성분은 지방분해를 촉진하는 스테로이드, 히알라제 등과 같은 피부 재생을 돕는 성분, 마취제인 리도카인 등이다. 이러한 성분들 중 스테로이드 성분은 호르몬제제로 적정량을 투명하게 사용한다면 지방을 분해하는 데에도 어느 정도 효율을 내며 쓰이지만 의사의 재량권으로 과하게 쓰인다면 부작용적인 면을 무시할 수 없다. 피부함몰, 배란장애, 부정출혈, 생리 불순 등을 가져 올 수 있는데 이는 장기간 노출될 경우 뇌하수체에서 분비하는 부신피질자극 호르몬의 생산이 억제되어 호르몬 분비에 이상이 생겼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 스테로이드 성분이 없어 더욱 안전한 윤곽주사인 미라클주사가 등장했다. 반가운 이 소식에 촉각을 곤두세워보자. 미라클주사는 벨카이라와 비슷한 기전으로 보다 안전할 것을 근본으로 한 스마트한 주사제이다. 지방제거주사에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들어봤을 법한 벨카이라는 미국(FDA: 미국 식품의약국)에서 턱밑지방제거용으로 승인을 받은 주사제로 이미 많은 분들이 효과를 봤지만 이는 말 그대로 턱밑지방제거용으로만 사용되어야 했기 때문에 그 제약이 아쉬웠다. 앞서 말한 미라클주사는 벨카이라 비슷한 기전이지만 얼굴 전체, 혹은 원하는 국소모든 국소부위에 가능하기 때문에 비율에 관해서, 혹은 도저히 답이 나오지 않는 부위의지방제거는 미라클주사에 맡겨도 좋겠다. 미라클주사는 선택적으로 지방을 줄여주는 것이 아니라 파괴하기 때문에 반영구적이며 확연한 결과를 볼 수 있으면서도 보다 확산력이 있는 안정적인 주사제이다. 기존 지방분해제거성분이 의심스러웠거나 결과적으로 확신이 없었다면 더욱이 선택되어야 할 윤곽주사제인 미라클주사라 할 수 있다.

미라클주사는 시술 후 일주일에서 2주정도의 공격을 받아 사멸된 지방세포가 혈류를 통해 배출된다. 3-4개월의 배출과정에서 빈 공간의 출현이 있게 되는데 실상, 배출과 압착은 아무런 사후작업이 없어도 동시에 조금씩 일어나게 된다. 압착 리모델링에 더욱 도움이 되는 요긴한 사후관리는, 적당한 간격으로 (심층부 열응고존을 만들어줄 수 있을만한 장비) 고주파 관리가 이루어지면서 콜라겐 부스팅 역할을 하며 피부 압착이 일어나게 된다.

이처럼 수술 없이 자연스러운 안면윤곽에 대한 사후 관리 프로그램으로 인해 핫한 셀러브리티의 비밀의 공간이 되는 이유이기도 한데 이때, 빈 공간도 매우 탄력적으로 들러붙게 하여주는 서포터즈 역할을 톡톡히 한다. 지방분해, 지방파괴 성분으로 이루진 약물을 피하지방층에 주입하여 지방을 없애는 시술로써 만족한 라인을 가질 수 있는 윤곽주사를 원한다면, 멋진 드레스 화려한 정장, 턱시도 등은 준비 되었지만 정리되지 않은 얼굴라인으로 많은 사람, 혹은 중요한 사람 앞에 서야 한다면 미라클주사가 있다는 것을 기억하자. 훌륭한 옷감이 준비되어 있고 그에 맞는 실과 꼼꼼한 바느질이 더해져야 멋진 옷으로 재탄생 될 수 있는 것처럼 얼굴라인도 비율이 맞게 꼼꼼하게 다듬어 줄 수 있는 윤곽주사가 더해 져야 만족할 수 있다는 것을 말이다.

미라클주사를 만든 서울 숲 베르니클리닉 이경락 대표원장은 “사람이 꼭 머리 끝부터 발끝까지 완벽할 순 없지만 자신이 가지고 있는 단점이 장점으로 바뀔 수 있다면 변화를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하지만 무리한 진행은 좋지 않은 결과를 가지고 올 수도 있으므로 시술 강요를 하는 곳이나 이벤트 식 윤곽주사는 피하자. 여름철, 장마철 시술은 보다 케어를 중요시하며 안정적으로 진행 할 수 있는 제대로 된 곳에서 시술을 받아야 좋겠다. 지방분해주사성분 또한 꼼꼼히 따져보고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시술 후 일주일간의 고온 사우나와 과로, 흡연, 과음은 피하여 기본적인 컨디션을 유지 할 수 있도록 하자. 시술 후 주사자국에 감염으로 인해 염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