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양심딜러 싸다니카, 자체할부사 통해 개인회생 중고차전액할부 조건 간소화
중고차 양심딜러 싸다니카, 자체할부사 통해 개인회생 중고차전액할부 조건 간소화
  • 최은석 기자
  • 승인 2018.07.09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인 J씨(여. 28)는 업무 특성상 이동근무가 많아 최근 중고차 구매를 나섰다가 어려움에 부딪혔다. 그녀는 주변에 큰 규모의 매매단지들이 많아 다양하게 중고차시세를 비교할 수 있겠다 싶어 매장들을 찾아가 보았지만 같은 중고차 기종임에도 불구하고 시세들이 천차만별로 차이가나 정확한 중고차시세 파악이 어려웠다. 또한 경제적 부담으로 중고차 구매를 알아보고 있지만 너무 저렴한 중고차를 구입하기에도 영 꺼림칙한 느낌이 들어 결국 중고차 구매를 결정하지 못하고 발길을 돌렸다.

이처럼 중고차의 경우 연식, 주행거리, 트림은 물론 관리상태와 하자, 사고 유무 그리고 인기 차종이나 색상 등에 따라 시세차이 발생되고 있어 무작정 매장에 가서 확인하는 것 보다는 여러 온라인 중고차매매사이트에 나와있는 정보를 토대로 사전에 평균적인 자동차시세 및 자동차 이력을 확인 후 매장에 방문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특히 무작정 저렴하다고 해서 방문할 경우 자칫 잘못하여 허위매물 광고에 속을 경우 낭패를 볼 수도 있다.

이와 관련하여 2015년 SBS생활경제 TV프로그램에 양심딜러로 선정된바 있는 싸다니카 김대중 대표는 중고차의 경우 연식, 주행거리, 트림은 물론 관리상태와 하자, 사고 유무 그리고 인기 차종이나 색상 등에 따라 시세차이 발생되고 있어 무작정 매장에 가서 확인하는 것 보다는 여러 온라인 중고차매매사이트에 나와있는 정보를 토대로 사전에 평균적인 자동차시세 및 자동차 이력을 확인 후 매장에 방문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전했다.

또한 중고차 시장의 고질적인 문제인 허위, 미끼 매물 피해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되고 있는데 지난해 11월9일부터 자동차대국민민원포털과 어플을 통해서 자동차 번호만 알고 있으면 간편하게 차량 상태와 이력을 확인할 수 있어 허위, 미끼매물 판별뿐만 아니라 자동차 이력까지 투명하게 찾아볼 수 있어 인터넷으로 중고차 구매 시 적극적으로 활용하길 권했다. 뿐만 아니라 침수차, 사고차, 하자차량을 고지 없이 정상적으로 속여 판매하는 사례들도 발생되고 있어 중고차 구매 시 믿을만한 중고차사이트인지 여부와 중고차 살 때 주의점 등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한편, 싸다니카는 신용이 낮아 중고차할부조건을 맞추기 어려운 소비자들을 위해 자체할부사 운영으로 7•8•9등급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뿐만 아니라 개인회생중고차전액할부, 신용불량자중고차전액할부, 신용회복중고차전액할부와 금융거래실적이 많지 않은 군미필중고차할부, 대학생 중고차할부 및 주부 등도 이용이 가능한 다양한 중고차할부 프로그램을 마련해 합리적인 이자율과 까다롭지 않은 조건으로 제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단, 중고차할부 이용조건으로는 연체금이나 개인채무 불이행 없어야 하며 소득이나 급여를 증명할 수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