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2:28 (토)
졸린눈, 항노화, 또렷한 인상-쌍커풀 눈매교정 수술로 가능해
졸린눈, 항노화, 또렷한 인상-쌍커풀 눈매교정 수술로 가능해
  • 박양기 기자
  • 승인 2018.06.29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강남 삼성성형외과

또렷한 눈매를 원해서 복합눈매교정술과 같은 눈 수술을 찾는 이들이 있다. 눈은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기 때문에 인상개선과 이미지 변신 등을 위해 쌍커풀 수술과 안검하수 등 다양한 눈 수술이 존재한다. 하지만 사람의 얼굴형과 생김새에 따라 눈매교정술이 필요한 사람이 있으며, 쌍커풀 수술만으로 만족하지 못해 눈매교정을 원하는 이들도 존재한다.

과거에는 눈 성형수술 하면 쌍커풀 수술 한 가지만 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남자, 여자 할 거 없이 눈 수술을 원하는 개개인에 맞춰 유형별로 눈 수술을 진행하며 복합적인 교정술을 병행하는 경우가 증가했다.

강남 삼성성형외과 차종현 원장은 “복합눈매교정술의 경우 사람마다 다른 눈 모양에 맞춰 수술방법이 적용되며, 쌍커풀 수술과 앞트임, 뒤트임, 눈매교정술, 눈밑지방재배치 등 복합적인 수술을 통해 자연스러운 눈매와 눈의 기능적인 측면을 보완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눈 수술은 눈의 기능적인 측면을 중요하게 여기고 시행해야 하므로 신중하게 고려해야 하며, ‘눈수술잘하는곳’, ‘눈수술유명한곳’ 등의 키워드로 검색해 무분별한 정보를 얻기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수술방법과 병원을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눈 수술에 대해 차종현 원장은 “눈 수술은 눈의 기능적인 면과 관련돼있으므로 자신에게 맞는 수술방법과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근 눈 수술 방법과 수술장비 등이 발전함에 따라 수술 시간과 회복기간이 짧아져 1시간 여의 수술과 2번 정도의 내원을 통하면 일주일 후에는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분야별 전문의와 사후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고 안전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등을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간단한 수술이라고 간과하고 놓칠 수 있는 부분이 생길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수술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진행해야 합니다”라고 말했다.

눈 수술은 눈의 시각적인 기능과 관련이 있으므로 전문의를 통해 눈 수술에 대한 설명과 기능적인 부분, 부작용과 주의점 등에 대해 듣고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 사후관리와 수술장비 등을 확인하고 수술을 결정할 필요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