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공모교장 상반기 학교경영 실적 방문평가
경남교육청, 공모교장 상반기 학교경영 실적 방문평가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06.28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28일까지 공모교장 44명(초 28명, 중 16명) 대상

직무 능력, 학교운영 계획 달성도 및 학교구성원 만족도 검증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공모교장 상반기 학교경영 실적에 대한 현장방문 평가를 실시한다.



평가 대상은 2015년 3월 1일 임용된 교장 25명(초 15명, 중 10명)과 2016년 9월 1일 임용된 교장 19명(초 13명, 중 6명)이며, 평가기간은 25일부터 28일까지이다.



이번 방문 평가는 임용기간에 진행한 1차 평가(학교 자체 평가) 결과를 중심으로 도교육청이 구성한 현장방문평가단이 학교를 방문해 공모교장으로서의 직무수행 능력, 학교운영 계획 달성도 및 학교구성원 만족도 등을 검증한다.



현장방문평가단은 학교경영에 풍부한 경험과 역량을 갖춘 사람으로 초등 6개, 중등 3개 팀으로 퇴직 교원 2명, 현직 교장과 교감 각 1명씩 팀별 평가위원 4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모든 공모교장은 임용 2년 차에 중간평가, 4년 차에 최종평가를 받게 되어 있다.



한편, 도교육청은 기존 공모교장 평가에 대한 업무 부담을 줄이기 위해 중복적인 평가영역은 통합하고, 불필요한 평가 준비를 대폭 축소했을 뿐만 아니라 정상적인 학교 교육과정을 지원하는 방문평가를 기획?운영하고 있다.



경상남도 교(원)장 평가관리위원장인 김상권 교육국장은 “공모교장 평가로 학교경영 우수사례가 많이 나와서 일선 학교의 교육력 제고에 큰 힘을 실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학교 현장을 존중하고 지원하기 위한 현장 중심 방문평가가 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