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7 16:05 (목)
입꼬리성형, 위치만 바뀌어도 긍정적인 인상 변화 가능
입꼬리성형, 위치만 바뀌어도 긍정적인 인상 변화 가능
  • 양보현 기자
  • 승인 2018.06.20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에이치비성형외과

첫인상을 결정짓는 것은 짧은 시간이기 때문에 외모와 표정, 이미지가 그 사람의 첫인상의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 그 중에서도 상대방에게 다가가기 쉬운 정도, 호감도를 결정하는 데 가장 큰 역할을 하는 것은 다름 아닌 ‘입매’다.

호감과 비호감으로 나뉘는 첫인상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개선하기 위해, 양쪽 끝을 올려 가만히 있어도 미소를 짓고 있는 듯한 인상을 만들어주는 입꼬리성형이 주목되고 있다.

입꼬리성형은 볼굴대(입꼬리를 올리는 근육) 주변의 피부와 근육을 재배치하는 수술로, 자연스러운 미소와 환한 인상으로 이미지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다른 성형에 비해 비교적 간단하게 진행되어 수술 시간 및 회복시간이 짧고, 입꼬리 처짐 정도에 따라 유형별 수술을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하지만 간단한 수술이라고 해도 입꼬리 주변 근육조직과 피부의 세밀한 수술이 진행되고, 개인의 얼굴형과 이목구비 등 얼굴의 전체적인 비율을 고려해야 완성도 높은 수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풍부한 경험을 갖춘 의료진과 맞춤 상담 후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또한 입꼬리성형은 단순히 입꼬리만 올리는 것이 아니라 웃는 순간의 자연스러운 움직임과 무표정일 때 입꼬리의 비율까지 계산해야 자연스러우면서도 밝은 인상의 이미지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에이치비성형외과 의료진은 “짧은 수술시간에 비해 드라마틱한 이미지 개선 효과가 있어 수술 문의가 증가하는 추세이지만 입 주변은 살성이 약해 자칫하면 흉터가 평생 남거나 수술이 과할 경우 조커와 같은 입 모양이 될 수 있다. 그러므로 경험이 풍부하고 노하우를 가진 병원에서 수술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만족스럽고 안전한 입꼬리성형을 위해서는 병원 선택 시 흉터가 적고 빠르게 아물 수 있도록 하는 고정성, 이중봉합성 수술법을 고유하고 있는지, 철저한 사후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를 체크하는 것이 필수”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