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교육청-튼튼꾸러기한의원’ 협약
‘창원교육청-튼튼꾸러기한의원’ 협약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8.05.31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원교육지원청은 31일 오전 교육장실에서 튼튼꾸러기한의원과 창원학습클리닉센터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했다.

학습클리닉센터 활성화



 창원교육지원청(교육장 송승환)은 31일 오전 창원교육지원청 교육장실에서 튼튼꾸러기한의원과 ‘창원학습클리닉센터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창원학습클리닉센터 운영 지원을 통해 학생 중심 맞춤형 지원 체제를 정착시켜 학습부진학생의 최소화하고, 기초학력 보장을 통한 모든 학생의 꿈과 끼를 살리는 행복교육을 실현하려고 마련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창원교육지원청 송승환 교육장과 관계공무원이 참석했고, 튼튼꾸러기한의원에서는 성진혁 원장과 학습치료사 2명 등 10여 명이 자리를 함께 했다.

 창원교육지원청과 튼튼꾸러기한의원은 △창원학습클리닉센터 운영에 적극적으로 동참 △보유 중인 자산ㆍ전문지식과 기술, 인력 등을 활용해 학습부진 예방을 위한 잠재적 부진학생 조기 발견 및 지원 등 다양한 교육기부 프로그램 개발에 적극 협력 △학습부진 수준 및 원인에 따른 학교 안팎 맞춤형 지원 체제 구축ㆍ운영에 적극 협력 △기타 필요하다고 협의한 사항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송승환 교육장은 “튼튼꾸러기한의원에서 보유 중인 난독증 치료 자산과 학습치료사 등 전문지식과 기술을 활용해 학습부진 예방은 물론 잠재적 부진학생 조기 발견 및 지원 등에 양 기관이 적극 협력ㆍ지원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