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7:50 (토)
하모샤브샤브와 활어회로 여행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여수 맛집 ‘사계절횟집
하모샤브샤브와 활어회로 여행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여수 맛집 ‘사계절횟집
  • 김백 기자
  • 승인 2018.05.19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난히 연휴가 많이 있는 5월 여행하기 좋은 국내여행지로는 매년 다채로운 축제와 행사가 열리는 여수시가 있다.

다양한 해양생물과 산, 바다가 함께 어우러져 있는 여수는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 내내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인기 관광지이다. 대표적인 여수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는 여수엑스포, 여수해양레일바이크, 여수 돌산대교, 여수해상케이블카, 오동도, 여수밤바다, 여수 아쿠아플라넷 등이 있는데 여수를 여행하는 사람들이 필수로 찾는 곳이기 때문에 여수1박2일여행코스로 적합하다.

여수 10미 중 인기 보양식으로 떠오르고 있는 하모 샤브샤브는 지금부터 9월까지 맛 볼 수 있는데, 이 시기에는 가장 많은 영양분을 축적하고 있다. 더불어 단백질이 풍부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음식으로, 몸이 허약한 사람들이 먹으면 원기회복에도 뛰어난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여수시 어항로에 있는 '사계절횟집'은 하모샤브샤브와 활어회로  여수현지인맛집으로 무려 전국5대횟집에 손꼽히는 유명한 곳이다.

'사계절횟집'은 다른 횟집들과의 차별화를 두기 위해 숙성 회가 아닌 활어회를 사용하며 두툼하게 썰어내는 것이 특징인데, 쫄깃한 식감과 담백한 맛을 자랑한다.

하모 샤브샤브는 갯장어의 살과 살 사이의 뼈를 깔끔하게 손질해 먹기 좋게 썰어나온다. 한약재와 각종 야채들을 이용해 우려낸 육수에 하모를 데쳐먹기 때문에 훨씬 더 깊은 맛과 깔끔한 맛을 느껴볼 수 있다. 여기에 문어, 오징어, 새우, 낙지호롱, 멍게, 해삼, 전복, 돌산갓김치 등 20여 가지의 스끼다시를 함께 제공한다.

업체 관계자는 "신선한 재료를 수확하기 위해 매일 물량확보를 하고 있다. 본연의 맛을 살리며 손님이 신선한 바다의 맛과 향을 느끼게 하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에 인공적인 조미료도 첨가하지 않는다."고 전했다.

‘사계절횟집’은 넓은 실내와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있어 단체모임이나 여수 회식장소로 적합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