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3:44 (일)
하동 농업기계 임대 전일 출고제 확대
하동 농업기계 임대 전일 출고제 확대
  • 이문석 기자
  • 승인 2018.05.14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동군이 오는 10월 말까지 농업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농업기계 임대 전일(前日) 출고제’를 실시한다.

10월 말까지 연장 운영

안전사고 예방 교육 시행

 하동군은 농업기계 임대 전일(前日) 출고제를 지난해보다 빠른 15일부터 오는 10월 말까지 6개월간 확대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군은 여름 이상고온과 폭염 등으로 낮 시간 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열경련ㆍ일사병ㆍ열사병 등과 같은 위험한 상황을 예방하고자 지난 2016년 7∼8월 전일 출고제를 첫 시행해 호응을 얻은데 이어 다음 해 2달 더 연장해 6∼9월 4개월간 시행했다.

 임대농기계 전일 출고제는 임대 예약일을 기준으로 전날 오후 3시 이후 출고해 예약일 오후 3시까지 반납하는 것으로, 전일 출고제를 희망하지 않는 농업인은 당일 출고해 작업 후 당일 반납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는 매년 반복되는 이상고온과 폭염 등으로 낮 시간에 작업하다 위험한 상황에 노출되는 농업인의 작업환경을 고려해 상대적으로 기온이 낮은 새벽시간 또는 일몰 후에 농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한시적으로 시행하는 시책이다.

 임대농기계사업소 관계자는 “임대사업의 내실화를 위해 신기종 정보를 수시로 파악해 비치하고 올해부터는 매월 정기적으로 읍면 홍보를 통해 희망자 신청을 받아 임대사업소에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정비기술 및 교육을 시행하고 농업인의 불편을 수시로 점검해 농기계 임대사업에 대한 만족도를 더욱 향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