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2:49 (토)
‘신보도지침’ 국민에 사죄를
‘신보도지침’ 국민에 사죄를
  • 서울 이대형 기자
  • 승인 2018.05.10 2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대출 의원

박대출 의원 등 조사 촉구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10일 최근 ‘언론통제’ 논란을 낳은 남북정상회담 관련 보도 권고에 대해 유감을 표시하자 자유한국당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 간사인 박대출(진주갑) 의원 등 과방위원들은 “강상현 방심위 위원장과 민경중 사무총장은 ‘신보도지침’에 대해 국민 앞에 사죄하고 자진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이날 성명을 통해 “달도 차면 기운다. 문 정권의 방송장악 만행이 차고 넘쳐 나락으로 기울고 있다”면서 “‘방송 정상화’라는 ‘가면’이 벗겨지고, ‘방송장악’이라는 ‘민낯’이 드러나고 있다”고 질타했다.

 이들은 “진상조사 결과는 충격적으로 결코 묵과할 수 없다”면서 “‘국무조정실 개입’ 의혹, ‘특정 종편 표적모니터’ 실시 등 구체적 정황들이 드러났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진상조사 결과 △권한도 없는 국무조정실 소속 공무원이 ‘신보도지침’ 배포 당일 저녁에 방심위 홍보실장에게 전화를 건 이유 △‘신보도지침’ 발표 이후 종편팀 모니터 요원에게만 집중 모니터링 지시가 내려졌는데 종편팀에게만 특별 모니터 지시를 한 이유 △국무조정실이 ‘신보도지침’ 발표 과정에 개입한 것이 사실이라면 정권차원의 조직적 개입으로 법에도 없는 월권이자, 불법행위라며 수사기관ㆍ사법부의 철저한 진상조사를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