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0:32 (토)
경남교육청, 지역 대학과 협업하는 경남교육 설명회
경남교육청, 지역 대학과 협업하는 경남교육 설명회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05.01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29개 지역 대학 입학관계자 초청…30일 창원컨벤션센터

대학별 자료는 학업역량 JUMPing-UP, 아이좋아-U앱에 탑재

경상남도교육청은 30일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주요 29개 지역 대학 입학관계자 48명, 대학진학전문위원단 및 고3 부장교사 대표, 경남대입정보센터 교사 등 62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교육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 16일 수도권 대학 입학관계자 대상 설명회에 이어 두 번째로 ‘역량중심 미래교육, 성장하는 경남교육’을 주제로 도내 고등학생의 다양한 학교 활동과 성장하는 경남교육의 참모습을 대학 관계자들에게 홍보하고, 대학별 2019학년도 대입 전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설명회는 학생 중심의 학교 활동으로 변화된 경남교육을 입학관계자들에게 보여주는 경남교육 안내와 2019학년도 대학별 입학전형과 학생부 위주 전형에 대한 궁금증과 지원 시 유의사항 등 깊이 있는 대입정보를 수집?분석?기록하는 소통의 장이 됐다.

경남교육청은 이날 설명회에서 수집한 대학별 학생부 위주 전형의 평가 내용, 도내 학생들의 학생부종합전형 지원 현황과 합격·불합격사례를 대학별 사전요청자료와 함께 경남대입정보센터를 통해 학업역량 JUMPing-UP 프로그램과 아이좋아-U앱에 탑재하고 내달 25일에 개최하는 일반고 교감 연수회를 통해 단위학교 진학 협업 자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16일 The-K 서울호텔에서 개최된 수도권 소재 30개 대학 입학사정관 대상 경남교육설명회에서는 교사와 진로진학 협업을 통해 대학에 진학해 꿈을 이뤄가고 있는 학생의 사례 발표로 입학사정관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박종훈 교육감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대학의 우수성을 우리 선생님들이 인지하고 대학과 함께 지역발전에 공헌하는 방법을 찾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우리 교육청과 지역 대학이 미래사회 인재 양성을 위해 지혜를 모으는 좋은 기회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