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5:15 (금)
김해에 예술 중점 각종 학교 설립
김해에 예술 중점 각종 학교 설립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8.04.24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에서 행ㆍ재정 지원 / 글로벌 예술 인재 양성
▲ 박종훈 교육감과 허성곤 김해시장이 24일 오후 도교육청 회의실에서 예술 중점 각종학교 설립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경남교육청과 김해시는 24일 오후 도교육청에서 예술 중점 각종학교 설립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경남교육청에서 창의적인 글로벌 예술 인재 양성을 위한 예술 중점 각종학교를 김해시에 설립하고, 김해시는 예술 중점 각종학교 설립에 필요한 행정지원 및 학교 특성을 살린 문화ㆍ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교육 활동에 필요한 경비 지원이다.

 학교 설립과 관련해서는 아직 구체적인 규모나 위치 등이 확정되지 않았지만, 이날 협약에 따라 경남교육청은 앞으로 본격적으로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학교 설립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예술 중점 각종학교’는 예술 분야에 소질과 적성이 있는 일반고등학교 학생이 맞춤형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중점과정을 설치하고 심화 교육을 제공하는 위탁학교를 말한다. 도내에는 현재 ‘창원예술학교’가 지난달 개교해 운영하고 있다.

 박종훈 교육감은 “올해 개교한 창원예술학교는 학생과 학부모의 교육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며 “오늘 협약을 기점으로 김해시에 창의적인 글로벌 예술 인재를 양성하는 또 하나의 배움터가 탄생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