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5:56 (토)
양산 양주초, 세계 책의 날 기념 행사 풍성
양산 양주초, 세계 책의 날 기념 행사 풍성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04.24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갈피 만들기, 카피라이터 도전하기 등 유익한 시간 마련

양주초등학교(교장 박봉호)는 4월 23일 세계 책의 날을 맞아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 도서관에서 4월 23일~24일 양일간 세계 책의 날 기념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도서관 및 책과 친해져 자연스럽게 독서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였다.

세계 책의 날 제정 유래에 관한 홍보 자료 및 세계 책의 날 기념 이벤트 안내 자료를 각 학급과 도서관에 게시하여 학생들로 하여금 ‘세계 책의 날’에 대해 확실하게 알 수 있도록 했다.

학교 도서관에서는 양일간 대출권수를 두 배로 늘려주고, 슈링클스 종이를 이용한 책갈피 만들기, 나도 카피라이터, 인증사진 찍기 행사를 가지며 학생들에게 독서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이고 독서를 생활화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4학년 박☆☆ 학생은 ‘세계 책의 날이 1995년 유네스코가 세계인의 독서증진을 위해 정한 날이란 걸 이번 기회를 통해 알게 되어 아주 기쁘다’고 하였으며, 1학년 김○○ 학생도 “이번 행사에 참여해 세계 책의 날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었고, 슈링클스 종이로 책갈피를 만드는 일이 재미있었다”며 “앞으로 도서관에 자주 와서 책을 많이 읽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봉호 교장은 “이번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더욱 책과 친숙해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책 읽는 학교문화를 키워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