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3:24 (토)
“정시 확대보다 수시 부작용 최소화를”
“정시 확대보다 수시 부작용 최소화를”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8.04.16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효환 경남교육감 예비후보가 교육부 수능 개편 정책에 대한 교육감 입장 표명을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효환 도교육감 예비후보

교육부 입시정책 날선 비판

 이효환 경남교육감 예비 후보가 최근 논란이 된 대학수학능력시험 개편 시안을 비판하고 교육감의 입장 표명을 요구했다.

 이 후보는 16일 오후 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정시 확대를 요구하는 청와대 청원이 10만 명을 넘어섰다”며 “박종훈 교육감은 수능 정책에 대한 견해 및 입장을 표명하라”고 촉구했다.

 그는 “지난 10년 간 수시전형이 약 70% 이상 증가한 반면, 정시는 줄어왔으며 학교 교육과정도 이에 맞춰 운영되고 있다. 그러나 갑작스런 교육부 대학입시 개편안으로 대학은 물론 학생과 학부모의 불안이 증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정시 비중 확대는 그동안 수능시험 절대평가를 추진해온 기존 정책과 상충한다”며 “교육부가 수능 최저학력기준 폐지를 대학에 권고하면서도 정작 정시 비중을 확대하라는 것은 앞뒤가 맞지 않는 정책”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입시제도는 정책의 일관성과 예측 가능성을 유지해야하며 교육부는 수능을 위주 정시 확대보다 수시 모집 부작용 최소화 방안을 내놓기 바란다고 제안했다.

 이 후보는 “이러한 혼란으로 경남 학생, 학부모, 교직원의 애로와 고통이 엄청남에도 경남교육을 책임지고 있는 교육감의 대안제시가 없는 것은 교육 수장의 역할을 포기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박종훈 교육감은 최근 교육부에서 주요대학에 정시모집비율 확대 권고에 대해 깊이 우려한다며 고교 교육정상화를 위해 대입정책 유지를 촉구한바 있다.

 박 교육감은 지난 2일 오전 월요회의에서 “학생부위주 전형은 지금까지 어떤 대학입시 제도보다 고교 교육과정 정상화에 기여한 측면이 있다”며 “교육부가 깜깜이라는 여론에 정시 늘려라 하는 것은 대단히 잘못된 접근”이라며 일관된 대입정책 유지를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