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환경수도 창원 만들어야죠”
“진짜 환경수도 창원 만들어야죠”
  • 오태영 기자
  • 승인 2018.03.27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수식 예비후보

전수식 창원시장 예비후보

7개 항 환경정책 공약 발표

  전수식 더불어민주당 창원시장 예비후보가 27일 환경수도 창원선언에 담긴 11개 항의 실천지침 시행을 내용으로 하는 7개 항의 환경정책 공약을 발표했다.

  ‘진짜 환경수도 창원’을 목표로 하는 이 공약은 깨끗한 물, 미세먼지 감소, 습지보전, 탈핵 및 친환경 에너지 활성화, 안전한 먹을거리,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도시, 환경의식 고양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마산해양신도시와 돝섬을 생태공원, NC본사, 컨벤션센터, 호텔, 환경개방대학 등이 들어서는 국비지원을 통한 시민공간으로 개발하고, 하수처리장 고도화, 연안습지보호구역 지정, 해안경관지구 지정, 매립종말 선언 등을 통해 살아 숨 쉬는 바다로 만든다는 것이다. 낙동강 원수보호, 낙동강 보 철거 요구, 실효성 있는 하천살리기민관협의체 운영도 포함했다.
 

  바람길을 이용한 도시열섬현상 문제 해결, 출퇴근 시간 시내버스 요금 무료, BRT(간선급행버스) 도입 등을 통한 공기가 맑은 창원, 국가습지보호구역 지정 추진, 보전과 상생의 종합관리계획 수립, 탐조축제 등을 내용으로 하는 주남저수지 정책도 내놨다.
 

  개문 냉난방 상시 단속, 공공기관 재생에너지 발전 설비 설치 등의 에너지 정책과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창원상생지원센터 설립 등도 공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