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9:29 (금)
향긋한 꽃과 사랑의 내음 흘러 넘치다
향긋한 꽃과 사랑의 내음 흘러 넘치다
  • 어태희 기자
  • 승인 2018.03.07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너에게 꽃이다` 표지.

강원석 시인 시선집 출판

총 6장에 77편 시 수록

 수채화를 그리듯 시를 쓰는 강원석 시인이 지난해 두 번째 시집에 이어, 올 봄, 시선집 `너에게 꽃이다`를 펴냈다.

 대표 시인 `너에게 꽃이다`에서 느낄 수 있듯 이번 시집은 `꽃과 사랑과 위로`를 주제로 하고 있다. 시인은 시집을 통해 `세상은 온통 너에게 꽃이다`라며, 일상에서 늘 `꽃처럼 피고 꽃처럼 웃어라`고 당부한다.

 강 시인은 꽃 시집을 출간하게 된 것과 관련해 "꽃처럼 향기로운 삶을 갈망하기 때문"이라며, "꽃 시집을 읽는 독자들에게 아름다운 꽃을 보는 여유와 즐거움 그리고 사랑과 위로를 드리고 싶다"고 말한다.

 1, 2집과 마찬가지로 총 6장에 77편의 시가 수록됐다. 1장 너에게 꽃이다, 2장 바람이 그리움을 안다면, 3장 꽃은 피고 지고, 4장 꽃잎이 되어, 5장 그대가 곁에 없어 바람에 꽃이 집니다, 6장 꽃잎 날리고 향기 뿌리며로 구성돼 있다. 대표 시 `너에게 꽃이다`를 비롯해 7편의 시는 새로 써서 첫 장에 담았고, 나머지는 시선집의 특성을 살려 앞서 출간한 두 권의 시집에서 독자들에게 사랑받은 꽃과 관련한 고운 시들을 옮겨 왔다.

 함안에서 태어나 마산에서 유년시절을 보낸 강원석 시인은 `서정문학` 시 부문 신인문학상과 `문학바탕` 동시 부문 신인문학상을 수상했다. 지난 2016년 첫 시집 `그대가 곁에 없어 바람에 꽃이 집니다`와 지난해 두 번째 시집 `바람이 그리움을 안다면`, 2018년 첫 번째 시선집 `너에게 꽃이다`를 펴냈다. 모두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이 외에도 수필집 `아름다운 세상보기`등이 있다.

 부드러운 표현과 감성적인 묘사로 수채화를 그리듯 시를 쓰는 것이 강원석 시인의 특징이다. 시를 읽다 보면 어느새 한 폭의 그림을 보는 듯한 느낌을 받기도 한다. 꽃과 별과 바람을 좋아하며, 일상의 언어로 자연을 노래한다.

 시인은 "내 시에 대한 애정이 큰 탓일까. 다시 세상에 선보이고 싶었다. 그냥 묻히기엔 너무 아까운 사색과 고뇌의 흔적들. 시드는 꽃잎에 물을 뿌리고 환기를 시켜서 생명을 불어넣고 싶은 간절한 마음. 나의 시들을 이렇게 다시 살려 내고 싶었다"며 시선집 발간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