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8:21 (토)
경남교육청, 지진대비 재난 교육
경남교육청, 지진대비 재난 교육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02.04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과 가까운 양산, 밀양, 김해, 학교 관리자

지진 대피요령, 지진재난관리 등…2일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2일, 도교육청 공감홀에서 포항 지진 진앙 100km 이내인 양산, 밀양, 김해지역 학교장과 행정실장, 교육지원청 재난업무 담당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진대비 재난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지진이 발생했을 때 자신과 가족, 학생을 지키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중심으로 안전 관련 전문가가 ▲재난관리체계 ▲사례를 통한 지진 대피요령 ▲지진의 이해와 지진재난관리를 강의했다.

박종윤 강사(KG엔지니어링 사장)는 “지진으로 땅이 흔들릴 때, 공포감으로 당황하여 어쩔 줄 모르고 행동할 경우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한다”면서, “내진설계 된 건물 안에 있는 경우 땅이 흔들리는 동안 탁자나 책상 밑으로 대피하고, 벽돌로 지어진 건물 안에서는 신속히 건물 밖으로 나갈 것”을 강조했다.

한 교육생은 “재난이란 불확실하며 복잡하고 익숙하지 않다는 것과 위급상황에는 올바르고 지속적인 훈련이 우리를 지켜줄 수 있다는 것을 배웠다”며 “형식적이기 쉬운 재난 교육을 제대로 하겠다”고 말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재난 대피요령과 대처방법 등을 잘 익혀 학교에서 안전한 교육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해 달라”면서, “특히, 안전한 교육환경을 만들려면 관리자 인식이 가장 중요하니 관리자가 안전에 더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