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4:35 (토)
‘부적응 및 위기 학생 예방·지원을 위한’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 연수
‘부적응 및 위기 학생 예방·지원을 위한’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 연수
  • 경남교육청
  • 승인 2017.12.26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학교, Wee센터 등 전문상담인력 등 419명 대상...26일 역량강화 연수

경남도교육청은 26일(화) 창원대학교 종합교육관에서 도내 전문상담인력 419명을 대상으로 부적응 및 위기 학생 예방과 지원을 위한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현재 도내 초·중·고등학교와 교육지원청, 진산학생교육원 및 117센터에는 총 419명의 전문상담인력(전문상담사, 사회복지사, 임상심리사)이 배치되어 있다.

이번 연수는 『학교안전통합시스템(Wee 프로젝트)』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적용으로 전문상담인력의 상담효과를 극대화하고, 상담을 통해 학생들의 소진된 마음을 치유하면서 학교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한성열(고려대학교 명예교수) 강사는 ‘4차 산업혁명시대 전문상담사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학교부적응 및 고위험군 학생들을 위한 4차 산업혁명시대의 상담에 대해 설명했고, 신규범(마산대학교 겸임교수, 발바리문화원 원장) 강사는 상담으로 지친 전문상담인력 선생님들의 마음에 활기를 불어넣는 힐링콘서트를 진행했으며, 창원시립 교향악단 및 합창단의 위로 공연도 이어졌다.

박종훈 교육감은 "그 어느 때보다 학교 전문상담인력의 역할이 중요한 시점인 만큼 선생님들이 부적응 및 위기 학생들을 위해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