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00 (토)
한얼중 ‘교육과정 우수학교’ 선정
한얼중 ‘교육과정 우수학교’ 선정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7.12.18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체험ㆍ창의 인성교육 실천 “더불어 성장하는 학교 실현”
▲ 한얼중학교가 교육부 주관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운영 우수학교’에 선정됐다.

 김해 한얼중학교(교장 박종대)는 교육부 주관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운영 우수학교’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매년 전국 초ㆍ중ㆍ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실시되고 있는 100대 교육과정은 특색 있는 학교운영과 교실수업 및 평가방법 개선사례를 발굴해 공교육 신뢰도를 높이는데 목적이 있다.

 한얼중은 상대적으로 빈약한 교육ㆍ문화 인프라에도 불구하고 지난 2014년 부임한 공모 교장의 확고한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학교 리모델링 사업 및 다양한 교육활동으로 공교육 신뢰도 제고에 힘쓰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소통과 나눔 속에 기가 사는 행복한 한얼 교육과정’은 학교와 지역의 특수성을 살려 교육공동체의 행복한 삶을 추구하고, 도교육청의 학교정책 공모사업으로 운영하는 행복학교가 아닌 일반학교로서 진정한 행복학교를 추구하기 위한 교육과정이다.

 특히 지역 특성과 학생수준에 맞는 교육과정 재구성, 교사동아리 ‘수업 talk’ 운영 및 배움중심수업 연수를 통해 교실수업 및 평가방법을 개선, ‘내 꿈을 job아라’ 및 ‘한얼 행복 DREAM’ 책자를 활용한 진로체험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꿈과 끼를 펼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중국과의 국제교류활동을 통해 세계화에 부응하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발판을 제공하고, ‘Eco-Green’ 활동, ‘한얼 3품제’ 실시 및 스포츠리그 활성화를 통해 나눔과 배려의 창의 인성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박종대 교장은 “개정 교육과정은 배움중심 수업, 과정중심 평가, 미래핵심역량을 길러 창의ㆍ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으로 요약할 수 있다. 이 세 가지를 교육활동에 녹여내기 위해 선생님과 학생이 일심동체가 돼 매진해 왔다”며 “우수사례를 다른 학교와 함께 나누고 실천해 배움이 즐거운 학교, 더불어 성장하는 학교를 실현하는데 이바지하겠다”라고 선정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