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맞춤형 인재 육성 산ㆍ학 ‘맞손’
사회맞춤형 인재 육성 산ㆍ학 ‘맞손’
  • 박성렬 기자
  • 승인 2017.11.14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립남해대학-더존ICT그룹 더존ERP트랙반 등 개설ㆍ운영
▲ 경남도립남해대학과 더존ICT그룹이 사회맞춤형 인재 육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홍덕수 총장(왼쪽)과 더존ICT그룹 이중현 부사장.

 경남도립남해대학(총장 홍덕수)과 더존ICT그룹(대표 김용우)이 14일 오후 1시 남해대학 본관 1층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홍덕수 총장과 이중현 부사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맞춤형 인재 육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대학과 기업은 공동으로 사회맞춤형학과 ‘더존ERP트랙반, 지능형SW트랙반’을 개설ㆍ운영하게 되며 기업은 신규직원 채용 시 트랙반 이수자를 우대해 채용하고 대학은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게 된다.


 또한 기업과 대학이 사회맞춤형 트랙에 참여하는 학생을 공동으로 선발하고 교육과정의 개발ㆍ편성도 상호협의를 통해 운영하게 된다. 기업은 트랙 참여 학생의 현장실무교육을 위해 다양한 현장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대학은 참여 학생에게 소정의 학점을 부여해 트랙 참여를 확대하기로 했다.

 홍덕수 총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대한민국 1위 ICT기업과 협약을 체결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체결이 대학과 산업체, 학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사회수요맞춤형 교육과정이 정착되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라며 향후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 관계가 구축으로 많은 학생들이 취업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