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8:19 (토)
내달 12일 ‘거창韓마당 대축제’
내달 12일 ‘거창韓마당 대축제’
  • 이우진 기자
  • 승인 2017.09.21 2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제ㆍ체육대회 등 구성
▲ 2017 거창韓마당 대축제 리플렛.
 거창군은 다음 달 12일부터 15일까지 거창스포츠파크 등 군 일원에서 ‘2017 거창韓마당 대축제’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한마당 대축제는 올해 초 설립된 (재)거창문화재단과 군민의 날 추진위원회에서 공동주최하고, (재)거창문화재단과 (사)아림예술제위원회, 거창군체육회, 사과마라톤조직위원회가 공동주관한다.

 ‘눈에 담고 싶은 거창韓마실’이라는 부제로 ‘거창韓 댕김이 있는 거창축제로의 초대’라는 야심 찬 슬로건을 내걸고 새롭게 태어날 예정이다.

 축제는 크게 5개 축제인 아림예술제, 군민체육대회, 녹색곳간농산물한마당, 평생학습축제, 사과마라톤대회로 구성돼 있으며 부대행사로는 야시장, 향토음식점 운영, 향우연합회 체육대회가 동시에 열린다.

 올해 새롭게 선뵈는 프로그램으로는 화려한 영상ㆍ조명ㆍ불꽃이 결합된 강변에서의 워터스크린 라이팅쇼, VR체험ㆍ디제잉파티 등의 펀펀스테이지, 열기구ㆍ행글라이더ㆍ꽃마차 등의 각종 체험프로그램 운영 등이 관람객들의 볼거리, 즐길거리를 한층 만족시켜 줄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거창읍 일원에서는 축제 첫날 ‘거창韓 한판 어울림’이라는 주제로 20개팀 정도가 참가하는 거리퍼레이드가 성대하게 이뤄지고, 축제기간 동안 버스킹&프린지공연이 펼쳐져 거창군 전역이 축제 분위기로 활기를 띨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