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0 (토)
도, MRO 사업 유치 TF 가동한다
도, MRO 사업 유치 TF 가동한다
  • 박재근 기자
  • 승인 2017.09.06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 등 10명 구성 각각 목소리 조직화 항공산업 위기 대응
 속보= 경남도가 항공정비(MRO) 사업 유치에 팔을 걷고 나섰다. <4일 자 3면 보도> 도는 정부가 추진하던 MRO 사업자 선정 절차가 사업 주체인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의 방산비리 수사 영향 등으로 잠정 중단되자 MRO 사업 유치를 위한 태스크포스(TF) 가동을 준비한다고 6일 밝혔다.

 그동안 도의회, 사천시, 시민단체 등이 제각기 MRO 사업 유치를 희망하는 등 각각의 목소리를 내던 것을 TF 구성으로 조직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도는 조만간 도와 도의회, 사천시, 시민단체, KAI, 금융업계 전문가 등을 포함한 10여 명으로 TF를 구성한다. MRO 유치와 함께 항공산업 위기대응을 목표로 한다.

 지역경제를 위해 KAI 방산비리 수사를 장기화하지 말고 MRO 사업자 선정에 나서달라고 정부를 상대로 체계적 활동에 나선다.

 경남도 관계자는 “정부를 상대로 한 기존 MRO 사업 유치 활동들을 구체화하고 총괄 대응을 위해 TF 구성을 준비 중이다”며 “우선 KAI 대표이사를 빨리 임명해서 MRO 사업자 선정 협의를 시작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MRO 사업은 지난 2015년 1월 정부가 항공정비산업 맞춤형 지원계획을 발표하고 나서 KAI가 지난해 7월 국토부에 단독으로 사업계획서를 제출해 추진됐다.

 한국공항공사가 지난 5월부터 사업계획 타당성 조사 용역을 추진해 8월까지 용역을 완료하기로 했으나 KAI 방산비리 수사 영향으로 잠정 중단된 상태다.

 도와 사천시, KAI는 이 사업을 유치하면 사천시 일대 31만여㎡에 MRO 단지를 조성해 민항기 정비와 개조ㆍ개량 등을 할 수 있어 경남이 국내 최대 항공산업 집적지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