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40 (금)
양산 배내골 오늘부터 직행버스 운행
양산 배내골 오늘부터 직행버스 운행
  • 임채용 기자
  • 승인 2017.07.23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4회ㆍ45인승 학생 등 이용 편의
 양산시는 배내골 주민의 오랜 숙원 사업인 배내골~에덴밸리리조트~양산역환승센터를 연결하는 시내 직행좌석버스(1000번)가 24일부터 운행에 들어간다고 2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양산역에서 태봉(배내골)까지 1시간 이내로 연결됨에 따라 대중교통을 이용, 통학하는 학생 등 지역민들의 대중교통 편의가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그간, 배내골의 대중교통 접근은 원동면사무소를 경유 우회하면서 학생들은 시내에서 원룸 생활을 하는 등 유학 아닌 유학을 하고 어르신의 병원 이용 시 택시를 이용해야 하는 등 큰 불편을 겪어 왔다.

 시는 이러한 시민불편 해소를 위해 지난해 110억 원을 들여 에덴밸리 리조트 진입도로(지방도 1051호) 구조 개선사업을 완료했다.

 또한 버스 운행을 위한 교통안전시설(표지판 및 노면표시 등) 개선 요구에 따라 (주)에덴밸리리조트의 적극적인 협조 아래 지난달 말 내부 도로 정비를 완료했다.

 해당 도로는 대형안전사고가 발생된 구간인 만큼 안전운행이 최우선으로 담보돼야 하는 만큼, 실제 버스 운행은 브레이크 과열 등을 고려 1일 4회 운행, 최신형 보조제동장치가 장착된 45인승 좌석버스(안전고려 입석 불가)로 운행되며 버스 이용객 편의를 위해 지역주민과의 협의를 통해 통학이 가능토록 운행시간 및 노선을 선정했다.

 시는 운행 후에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가능한 많은 시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운행시간 등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나동연 시장은 “1000번 버스 운행은 우리 시 대표적인 관광자원인 배내골과 에덴밸리리조트(스키장, 물놀이시설, 콘도 등)를 대중교통으로 편리하게 연결돼 대중교통 활성화와 더불어 관광지 이용객 증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