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3:52 (금)
문화향유권 신장 선도적 역할 공로
문화향유권 신장 선도적 역할 공로
  • 음옥배 기자
  • 승인 2017.06.18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상훈 함안군 주무관 문체부장관상 수상
▲ 한상훈 주무관
 함안군은 제주 해비치 호텔&리조트에서 열린 ‘제10회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 문화예술 시상식에서 문화체육센터 한상훈(지방전문경력관 나군) 주무관이 문예회관인 부문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제주특별자치도,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문예회관 관련 정보를 공유해 문예회관 운영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공연 문화 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2006년 5월 공직에 첫발을 디딘 한 주무관은 공연기획ㆍ홍보 업무를 담당하면서 함안문화예술회관의 효율적 운영으로 최근 3년간 총 97건의 기획공연, 75건의 대관공연을 추진해 7만여 명의 관람객을 돌파하는 등 군민의 문화향유권 신장과 지방 문화 격차해소에 크게 기여한 점을 높이 인정받았다.

 또 공연장 대관 업무를 성실히 수행해 지역주민들의 문화 창작활동과 지역 연대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도왔으며, 전문공연장으로의 정착을 비롯해 홈페이지 구축, 공연예매시스템 도입, 문화사랑회원모집 등으로 문화예술회관 활성화의 기틀을 마련했다.

 한 주무관은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프로그램을 마련해 군민들에게 폭넓은 문화예술향유의 기회와 일상에서 문화로 누리는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